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769 작성일 2014.06.23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어린이집 운영, 부모 모니터링단 발족
어린이집 운영, 학부모가 직접 확인한다
- 영등포구, 10월까지 ‘부모 모니터링단 발족해 어린이집 점검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주민들이 안심하고 자녀를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을 조성하고자 '부모 모니터링단'을 발족해 오는 10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부모 모니터링단은 보건·보육 현장 경력자 등의 보육전문가와 어린이집을 다니는 아동을 둔 학부모 등 모두 11명으로 구성된 점검단으로, 학부모들이 어린이집의 운영 실태 확인하고 개선하는 데 직접 참여하도록 해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도록 하자는 데 그 의의가 있다.

이를 위해 각 단원은 지난 5월 서울시에서 실시한 이론교육을 이수하고 영등포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모니터링 시 지표별로 확인해야 할 사항을 숙지한 바 있다.

이들은 2인 1조로 관내 약 200개의 어린이집을 방문해 급식이나 위생, 원아의 건강 및 안전 관리, 특별활동 등과 관련해 운영 실태를 살피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또, 어린이집 점검 결과 운영이 미흡한 곳에 대해서는 컨설팅을 제공해 문제점을 즉각 개선토록 하는 한편, 모범이 되는 곳은 우수 사례로서 적극 발굴해 다른 어린이집에 전파할 예정이다.

구 남궁양림 가정복지과장은 “어린이집 운영에 대한 학부모와 전문가의 참여는 궁극적으로 더 나은 보육환경을 조성하고 교육의 질을 향상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부서 홍보전산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