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964 작성일 2014.04.04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진로직업 체험지원센터 착공
영등포구,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착공

- 3.31일 옛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시험연구소 부지 내 센터 착공식 개최

- 센터와 함께 평생학습센터, 작은도서관, 구립어린이집 등 구축해 교육복지복합타운 조성 향해 출발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선유동1로의 옛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시험연구소 부지 내에 설립되는 영등포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의 착공식을 지난 3월 31일에 갖고 본격적인 공사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총 사업비 약 6억원이 투입돼 지상1층, 연면적 408.5㎡ 규모로 조성되는 이 센터는 부지 선정이나 프로그램 구성 등과 관련하여 계획 단계에서부터 유관기관에 자문하고 협조를 얻어 그 설계를 완료한 것으로, 금년 8월에 개소하는 것을 목표로 추진된다.

센터 시설은 상담실과 강의실, 프로그램실 등으로 구성된다.

구는 센터를 통해 ▲진로 상담 ▲지역사회 일터 현장실습 ▲전문가 초청 강의 ▲체험 프로그램 진행 등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여 중·고등학생에게 실질적인 직업 체험과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이번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착공식은 영등포 교육복지복합타운의 시작을 알린다는 의미를 갖고 있다.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와 같은 층에 대학입학정보센터를 함께 구축할 예정이고, 부지 내 다른 건물들을 활용해 ▲지역주민을 위한 평생학습센터 ▲작은 도서관 및 장난감도서관 ▲구립어린이집을 설치하는 등 교육복지복합타운을 조성해 교육도시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한다는 구상이다.

조길형 구청장은 “우리 청소년들이 영등포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를 통해 자기 주도적인 진로설계능력을 함양하고 올바른 직업관을 형성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며, “여의도 최첨단 디지털도서관 개관과 함께, 어린이를 위한 타임스퀘어 내 직업체험시설 설립 및 이번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착공 등 차근차근 교육 인프라를 구축해나가 최고의 교육도시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부서 홍보전산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