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931 작성일 2014.04.04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평생학습도시, 유네스코한국위원회 사무총장상 수상
영등포구, 유네스코한국위원회 사무총장상 수상으로
명품 평생학습도시로 인정 받아


지난 2일 국가평생교육진흥원과 유네스코한국위원회, 울주군이 공동 개최, 울산과학기술대학교에서 열린 『2014 지속가능한 평생학습도시 전국 학술세미나』에서,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추진하고 있는 평생학습교육사업인 ‘영등포 4080 도시樂 학교’가 ‘지속가능발전교육 우수사례로 선정돼 유네스코한국위원회 사무총장상을 수상했다고 구는 밝혔다.

“영등포 4080 도시樂학교”는 지역의 특성을 활용한 독창적인 교육 프로그램과 취업·창업 및 봉사활동으로 연계되는 학습형 일자리 창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중·장년층 베이비부머세대를 위한 사업이다.

학습 참여자는 지식·기술 습득을 통해 제2의 인생을 설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에의 환원에도 기여하게 돼, 개인의 역량과 지역사회가 함께 지속적으로 발전하는 선순환 구조를 이루게 된다.

작년의 경우 이 사업을 통해 총 27명의 중·장년층이 자격증 취득 등 역량을 키워 전기기능사, 도배기능사, 바리스타, 텔레마케터 등 취업에 성공하였고, 이들을 포함한 많은 학습 참여자들이 ▲서울 및 영등포구 평생학습축제 ▲차상위계층 도배 봉사 ▲결혼이민자 여성 김장 담그기 봉사 등 사회환원활동을 지원했다.

이 사업은 또한 지역에 평생학습문화를 확산하는 계기가 되기도 했다.

조길형 구청장은 “지난 2006년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된 이후, 배움을 통한 구민 삶의 질 향상 및 지역 경쟁력 향상에 노력해 오고 있다.”며, “주민 맞춤형의 차별화된 평생학습프로그램을 발굴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부서 홍보전산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