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977 작성일 2014.03.06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4월말까지 가스사고 예방 안전점검 실시
해빙기 가스사고 예방 안전 점검에 총력

- 영등포구, 4월말까지 가스 저장소·충전소, 판매소 등 78개소 안전 점검 실시
- 노출된 배관, 안전기기 작동 상태 등 가스관계법 규정사항 이행 여부 점검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봄이 다가와 날이 풀림에 따라 가스 사고를 사전에 방지하고자 4월말까지 가스특별안전 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해빙기를 맞아 지반침하, 또는 굴착공사, 축대·옹벽 붕괴의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가스시설 손상 및 사고발생 예상지역에 대한 안전관리 활동을 강화하여 위험요인을 사전에 제거하고자 시행한다.

안전점검은 영등포구 가스 저장소 및 충전소, 판매소 등을 대상으로 ▲노출된 배관의 신축부, 나사 및 용접부 등의 가스 누출여부 ▲안전기기 정상 작동상태 ▲저장 및 충전소 시설의 시설기준 준수 ▲가스관계법 규정사항 이행 여부 등을 중점 점검한다.

또한, 영등포동 쪽방촌, 어린이집, 전통시장 등 취약지역의 LPG 사용시설을 점검하며 불량 가스시설에 대해서는 시설 개선 지원도 할 예정이다.

구는 소방서, 가스안전공사, 서울도시가스 등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점검을 시행하며 점검 결과 경미한 사항은 즉시 개선, 사고 발생이 우려되는 시설에 대해서는 특별안전점검을 실시토록 조치할 계획이다.

더불어 구는 구민 스스로 해빙기 가스안전에 유의하며 안전관리에 임할 수 있도록 동주민센터 등을 통해 홍보를 강화하며, 가스시설 등 이상 발견 시 LP가스판매업소(849-0751, 2634-1627)나 서울도시가스(3660-8282)로 연락할 것을 당부했다.

구 관계자는 “해빙기를 맞아 가스 시설물들의 안전사고에 더욱 주의해야 한다.”며, “철저한 사전 검사로 사고를 예방하고 가스안전공사 등 유관기관과의 비상 연락 체계를 유지해 사고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영등포구 환경과(☎2670-3446)

부서 홍보전산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