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1072 작성일 2014.01.16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취학아동 예방접종 확인
우리 아이 예방 접종, 확인하셨나요?

- 영등포구, 취학아동을 대상으로 접종내역(4종)을 확인, 미접종자 접종 독려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단체생활을 처음 시작하는 취학예정 아동들의 건강한 학교생활을 위해 「2014년 취학아동 예방접종 확인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아동을 대상으로, 이들이 만 4~6세 때 받았어야 하는 예방접종내역을 확인하고 미접종 아동에게 예방접종을 권고하여 학교생활 중 발생할 수 있는 감염병 유행을 사전에 차단하고자 실시하게 됐다.


확인 대상 예방접종은 DTaP(5차), 폴리오(4차), MMR(2차), 일본뇌염(사백신 4차 또는 생백신 2차) 4종이다.

구는 지난 12월 취학예정 아동이 있는 각 가정에 예방접종 통지서를 배포하였고, 관내 학교와 의료기관에서도 각 가정에 예방접종을 홍보해줄 것을 요청했다.

이를 통해 학부모들이 아동의 예방접종 내역을 확인하고 누락된 접종은 접종 완료해, 최종 접종 여부에 대한 정보를 전산 등록하도록 독려할 계획이다.

실제 전산 등록은 보건소 또는 접종을 실시한 의료기관이 학부모로부터 요청을 받아 하게 되는 것으로, 해당 정보는 ‘질병관리본부 예방접종등록시스템’에 저장돼 국가 차원의 예방접종 관리가 이루어진다.

고향숙 건강증진과장은 “아동은 성인보다 면역력이 현저히 약하므로, 각종 질병에 노출되기 쉽다”며, “예방접종의 중요성을 적극 홍보해 이로부터 누락되는 경우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 의 : 영등포구보건소/보건분소 예방접종실 ☏2670-4766~8/2670-4861
부서 홍보전산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