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1126 작성일 2013.11.28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겨울철 가스시설 특별점검
가스안전대책으로 올 겨울 따뜻하고 편안히~


- 영등포구, 가스시설 특별점검 등 가스안전 종합대책 마련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내년 2월말까지 관내 가스공급업소, 다중이용시설, 쪽방촌 등에 대해 특별점검을 실시하는 등 겨울철 가스안전 종합대책을 세워 추진한다고 밝혔다.


한겨울이 코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가스 사용량이 더욱 늘어나면서 가스 사고에 대한 우려가 높아져, 이를 예방하고 사고 발생에 대비해 발 빠르게 대처하기 위해 이번 대책을 마련하게 됐다.


가스시설 특별점검은 백화점, 호텔, 시장 등 다중이용시설 및 쪽방촌 내 LPG가스와 고압가스시설이 있는 총 112개소에 대해 구가 주관해 한국가스안전공사 및 영등포소방서가 함께 합동점검을 실시하되, 도시가스공급시설은 도시가스회사 안전관리자가 자체 점검한다.


주요 점검사항으로 ▲가스공급 사용시설 기술기준 및 시설기준 준수 여부 ▲가스누출 여부 ▲기타 가스안전에 관한 사항 등을 확인하고, 위반사항이 발견될 경우 경미한 사항은 현지에서 즉시 시정하고 중대한 위반사항에 대해서는 관련 규정에 따라 행정 조치할 계획이다.


특히, 쪽방촌 내 LPG 불량시설에 대해서는 한국가스안전공사 등 관계 기관과 협의를 통해 시설개선지원 등을 적극 검토하고 지속적으로 관리할 방침이다.


한편 구는 전광판과 홍보물 배부 등을 통해 가스시설에 대한 구민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유도하고, 특히 가스공급자에 대해서는 자율안전점검요령 및 점검표를 제작해 배포할 계획이다.


한편 구는 가스사고 대책반을 편성해 운영한다. 재해 발생 시 즉시 대처할 수 있도록 내부 비상연락망을 마련하고 한국가스안전공사, 영등포 경찰서·소방서, 병원 등 외부 유관기관과의 네트워크를 구축해 신속히 출동할 수 있도록 한다. 또, 주요 지역에 위치한 학교·교회·관광서 등을 이재민 수용소로 지정해 필요시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조길형 구청장은 “가스시설물 결함은 자칫 사고 발생 시 대형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철저히 사전 예방하고 사고 대처방안을 마련해 구민의 귀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영등포구 환경과(☎. 02-2670-3446)

부서 홍보전산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