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2139 작성일 2013.09.09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대림역 자전거 수리소, 대여소 운영

영등포구 대림역이 달라졌어요

 

- 영등포구 대림역 7번출구 하단 유휴부지 활용 자전거 수리소·대여소 운영

 

 대림역 2호선 역사 하부공간은 항상 쓰레기와 오물이 쌓여있고 불법 주차된 자동차까지 지나가는 사람들 눈을 찌푸리게 했었다.


주변 환경 미관까지 저해할 뿐만 아니라 범죄 유발 장소였던 곳이 최근 새롭게 단장해 자전거 수리소와 대여소로 바뀌었다.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자전거 이용율이 가장 높은 대림동 지역의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해 대림역 2호선 7번출구 하단 유휴부지를 활용해 10일부터 자전거 수리소와 대여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신규로 설치되는 자전거 수리소와 대여소는 ‘우리동네 자전거포’라는 이름으로 서울 영등포지역자활센터에서 위탁 운영을 하게 되며 10일 오전 11시 개업식을 갖는다.


‘우리동네 자전거포’의 수리소는 월~금 10시부터 오후까지, 토요일과 일요일은 오후 1시까지 운영된다. 동절기(11월~2월)는 월~금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


자전거 수리 시 부품 값만 받고 서비스 해주며, 부품이 들지 않는 공정은 무료로 진행된다. 또한, 자전거 관련 부품 및 중고자전거도 판매한다.


대여소는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며 총 50대를 보유하고 있으며, 관리자가 직접 대여하고 회수한다. 대여할 때는 신분증과 핸드폰을 지참해야 하며 보증금은 5천 원이고 자전거 반납시 보증금은 반환된다.

 
현재 구는 대림 수리소 외에도 영등포구청 마당 내, 당산역 4번 출구, 안양천 신정교 하부에 자전거 수리소를 운영하고 있다.


구자설 교통행정과장은 “주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자전거 이용이 더욱 활성화 되길 바란다.”며 주민들의 많은 이용을 장려했다.


문의. 영등포구 교통행정과 (☎2670-3889), 우리동네자전거포 (☎070-4112-1899)
 

부서 홍보전산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