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1377 작성일 2013.09.06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저소득 어르신 돋보기 지원

어르신들, 돋보기로 환한 세상 보세요

 

- 영등포구, (사)전국 저시력인 연합회와 유경재단의 후원으로 
- 동주민센터 추천으로 저소득 어르신 200명에게 안경 제작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저소득 어르신 200명에게 돋보기를 제작·지원해 호응을 얻고 있다. 


구는 (사)전국 저시력인 연합회(회장:미영순)와 유경재단(이사장 한상일)의 후원을 받아 800만원 상당의 돋보기 안경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번 지원 사업은 나이가 많으신 어르신들이 백내장, 녹내장, 안구위축, 난시 등의 질환으로 시력 장애를 겪고 있으나 생활이 어려워 안경 하나 장만을 못하고 있어 건강한 생활을 하게 하고자 마련됐다.


또, 이번 사업을 후원하는 (사)전국 저시력인 연합회 미영순 회장은 한국의 헬렌켈러로 불리는 분으로 고2때 실명을 했으나 역경을 딛고 정치학 박사학위를 취득해 한중관계 전문가로 활동하고 계시는 분이다.


구는 동주민센터의 추천을 받아 의료급여 1, 2급 수급자 중 저시력 어르신 200분을 선정했으며, 이들은 오는 9월까지 지정된 안과에서 시력 검사를 받고 처방전으로 안경을 제작해 지원받게 된다.


이번 사업으로 지원받게 된 영등포본동 모 할머니는 “평소 저녁에 티비 좀 보려고 해도 도통 보이질 않아 소리 듣는 걸로 만족했었는데 이렇게 안경을 맞춰 주시니 정말 고맙다다.”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김인문 복지정책과장은“어르신들이 시력교정을 통해 불편함을 해소하여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이라며 “어르신들이 밝고 편한 눈으로 세상을 보고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욕구에 따른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영등포구 복지정책과 (☎2670-3946)
 

부서 홍보전산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