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1275 작성일 2013.08.27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우리동네살림, 주민참여 예산제 의견청취

우리동네 살림살이 주민이 직접 편성한다

 

- 영등포구, 주민참여예산제 실시해 다음달 12일까지 주민 의견 받는다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구민의 구정 참여를 독려하고자 구민이 예산에 관해 의견을 제안할 수 있도록 주민참여예산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주민참여예산제는 작년부터 본격적으로 시행되기 시작했다. 작년의 경우 주민이 위원으로 참여하는 주민참여예산위원회를 통해 20개 사업에 대한 총 19억4천만원의 예산 편성을 요구한 바 있다.


금년에도 2014년 예산 편성시 구민의 의견을 반영하고자 다음달 12일까지 주민의견을 받을 예정이다.


구는 지난해와 같이 사회적 약자를 위한 사업과 주민불편사업, 주민복리를 위한 사업 등 구 발전에 도움이 되는 아이디어가 많이 제안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영등포 구민이라면 누구나 구 홈페이지(www.ydp.go.kr) “주민참여방”에 의견을 개진하거나, 구청 민원실 및 동주민센터에 비치된 주민의견제안서 서식에 의견을 작성해 우편 또는 팩스로 제출할 수 있다.


구는 제출된 의견에 대해 타당성과 적격성 등을 고려해 사전 심사하여 분과위원회와 주민참여예산위원회 회의를 거쳐 우선순위를 정하고 구의회에 예산안 제출 시 주민이 참여해 편성된 예산임을 알릴 계획이다.


최종 결과는 10월 중 홈페이지에 공개할 예정이다.


김판홍 기획예산과장은 “주민의 복지향상과 지역발전을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지역의 살림살이에 주민이 함께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주민참여예산제를 통해 구에서 미처 생각하지 못하는 지역의 구석구석까지 포괄할 수 있는 사업이 많이 제안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의 : 영등포구 기획예산과(☎. 02-2670-7522)


 

부서 홍보전산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