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1416 작성일 2013.06.25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행복한 불끄기로 전기 절약

매월 22일은 “행복한 불끄기”로 전기 절약하는 날!

 

- 영등포구, 매월 22일 저녁 8시~9시‘행복한 불끄기’행사 실시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생활 속 에너지 절약 실천을 위해 “행복한 불끄기”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행복한 불끄기”란 매월 22일을 “불끄기의 날”로 정해 각 가정에서 저녁 8시부터 9시까지 1시간 동안 전등을 소등해 에너지 절약을 실천하는 범시민운동이다. 


이 캠페인은 전기의 소중함을 다시금 깨닫고 절전의 생활화를 도모하기 위해 실시하는 것으로, 최근 원전 가동 중단으로 인해 전기 절약의 필요성은 더욱 커지고 있다.


구는 오는 22일 시행할 “행복한 불끄기” 행사를 적극 홍보하고자 21일 문래근린공원 일대에서 양화중학교 동아리 “에너지수호천사단”,  민간환경단체 ‘그린스타트’와 함께 리플릿을 배포하는 등 홍보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구는 “행복한 불끄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관내 종사자수 50인 이상 사업장 480여 개를 대상으로 “가정의 날” 참여 행사도 실시한다.


“가정의 날”은 기업체에서 자율적으로 매월 1일 이상 날짜를 정해 직원들이 저녁 7시에 이전에 퇴근하도록 해 사무실 전등을 소등하는 캠페인이다.


“가정의 날”은 무더운 여름철 에너지 절약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직원들에게 충분한 휴식시간을 부여하고 가족과의 친밀도를 상승시키는 계기가 돼 궁극적으로 업무 생산성 향상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권직 환경과장은 “최근 원전 가동 중지로 전기 에너지 절약이 그 어떤 때보다 절실히 요구되는 상황인 만큼, 가정과 기업이 에너지 절약 행사에 많이 동참해 국가적 에너지 위기 타개에 힘을 보태주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부서 홍보전산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