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1370 작성일 2013.06.07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8일 예비 부모교육 실시

예비 엄마아빠, 부모되기 교육은 필수!


- 영등포구, 오는 8일(토) 예비부모 교육 실시
- 건강한 아이 낳기, 부모의 역할과 자세에 대한 강의 진행

 

 부모가 되기 위해 교육을 받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 아기를 갖고 태어날 때까지, 아기가 태어난 후 돌보는 일까지 부모가 준비 없이 하기란 여간 쉬운 게 아니다. 가정은 아기가 처음 맞닥뜨리는 세상으로 부모들이 훌륭한 보호자가 되기 위해, 교육자가 되기 위해 바람직한 역할을 수행해야 한다. 영등포구 보건소에서 열리는 ‘예비 부부 교육’으로 좋은 부모가 되기 위해 한 걸음 나아가 보자.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오는 8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보건소 3층 교육실에서 ‘예비 부모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구는 출산과 육아에 대해 막연한 두려움과 부담을 가지고 있는 예비 부모들에게 출산과 육아에 대한 긍정적 가치를 전파하고 부모의 역할에 도움을 주고자 교육을 마련했다.


 이번 교육은 ‘119모유상담소’의 이순주 강사가 ▲행복한 가정 만들기 ▲행복한 만남을 위하여 ▲올바른 애착관계 형성 등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한다.


 미혼 남녀, 또는 임신 전 부부 50명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교육은 9월 14일에 2차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고향숙 건강증진과장은 “예비부모가 건강하고 행복해야 자녀 또한 건강하고 행복하다.”며, “부모, 자녀 간의 올바른 역할로 긍정적인 관계형성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예비 부모 교육에 관심 있는 대상자는 영등포구 건강증진과(☎2670-4744)로 문의하면 된다.

 

부서 홍보전산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