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1458 작성일 2013.04.30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여성발명창의교실 수강생 모집

여성발명창의교실 수강생 모집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오는 5월 8일까지 ‘여성발명창의교실’ 수강생 4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여성에게 발명의 기본 이론 및 사례 등을 교육해 이들이 잠재력을 찾고 또 실제로 발명에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마련됐다.


수업은 5월 14일부터 15일 이틀간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영등포 평생학습센터(문래정보도서관 5층)에서 ▲창의성과 발명 ▲지식재산권의 이해 ▲발명의 이해 ▲발명실습이라는 4개 주제로 2시간씩 수업이 진행된다.


발명의 종류와 생활 속 발명 사례를 통해 발명의 아이디어를 얻는 방법을 안내하고, 발명과 창업을 연계하는 방법에 대한 교육도 포함시켜 발명을 경제적 이익 창출로 연결하는 방안도 제시한다.


또한 자녀교육에 관심이 많은 여성 수강생들을 위해 자녀를 창의적으로 키우는 방법에 대한 강의도 함께 실시한다.


신청은 영등포구 홈페이지(www.ydp.go.kr)나 전화(교육지원과, ☎: 2670-4169), 이메일(zzan@ydp.go.kr)로 할 수 있다. 이메일로 신청할 경우에는 성명과 주소, 연락처를 기재해 메일을 보내야 한다.
 

부서 홍보전산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