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1304 작성일 2013.04.23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장애인을 위한 참참참 화목한 운동교실

참 아름다운 사람! 참 고마운 사람! 참 건강한 사람!

장애인을 위한「참! 참! 참! 화목한 운동교실」


- 영등포구, 3월부터 매주 2회 장애인이 함께 운동하는 프로그램
- 참가자 개별 사전·사후검사 통해 건강 개선 정도 확인


  장애인은 신체적 불편함 등으로 인해 자연스레 운동에 소홀해지는 경우가 종종 있다. 하지만 규칙적인 운동은 심신을 건강하게 하고 삶에 활력을 주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신체활동을 하는 것이 좋다.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 보건소는 장애인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영위해갈 수 있도록 즐겁게 운동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자 지난 3월부터 『참!참!참! 화목한 운동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이는 장애인들이 주 2회씩 함께 모여 전문 강사의 지도 하에 음악체조와 걷기, 근력 향상 훈련 등을 하는 기초 체력 강화 프로그램이다.


  현재 지역 내 장애인 주간보호센터 2개 시설에 소속된 장애인 35명이 참여, 매주 화·목요일 오전에 신길근린공원 워킹 광장에 모여 자원봉사자의 도움을 받아 1시간 가량 운동을 해 체력을 키우고 있다.


  구는 프로그램을 더욱 효과적인 운영을 위해 지난 8일 참가자 개개인에 대한 사전 검사 차원에서 대사증후군 건강 검진 및 상담도 실시했다. 운동 교실이 어느 정도 진행된 시점인 16주 이후에 다시 검진해 이들의 건강 개선 정도를 살필 계획이다.


  장대환 보건지원과장은 “몸이 불편한 장애인들도 우리 사회의 일원으로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수 있는 주체이다.”며, “이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운동능력 강화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데에 더욱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문의. 영등포구 보건지원과 (☎2670-4790)

 

부서 홍보전산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