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1535 작성일 2013.04.17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초등학생 천문 우주교실 운영

별과 우주의 세계, 나도 알고 싶어요


- 영등포구, 초등학생 대상으로 ‘천문·우주 교실’ 운영
- 첫 교실, 오는 23일 저녁 7시 당산공원에서 실시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천문·우주에 대한 학생들의 탐구의욕을 고취시켜 과학 인재 양성에 기여하고자 이번 달부터『천문·우주교실』을 운영한다.


  올해 처음으로 개설한 천문·우주교실은 천체 관측 프로그램인‘영등포구청과 함께하는 별빛마당’, 천문과학을 공부하는 ‘어린이 천문과학 교실’, 1박 2일 천문캠프인 ‘가족과 함께하는 별자리 여행’으로 구성해 연내 운영할 예정이다.

 
  첫 번째 프로그램인 ‘영등포구청과 함께하는 별빛마당’이 오는 23일(우천시 25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당산공원에서 열린다.


  참가자는 별의 탄생과 죽음, 별자리 보는 방법 등 천문 기초 이론을 배우고 별자리 투영기 만들기 실습을 하며, 천체 투영관을 통해 천체 시뮬레이션을 체험한다. 또 천체 망원경을 통해 달과 목성, 봄하늘 별자리를 관찰한다.


  참가 대상은 초등학생 및 동반 부모로 70가족(총 150여 명)을 선착순으로 선발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영등포구 홈페이지(www.ydp.go.kr) ‘온라인접수’코너를 통해 4월 19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김숙희 교육지원과장은 “천문·우주에 관한 교육은 평소에 쉽게 접할 수 있는 분야가 아니기 때문에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며 “이를 통해 미래에 천문·우주 과학자를 꿈꾸는 학생들이 많이 생기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영등포구 교육지원과 (☎ 2670-4169)
 

부서 홍보전산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