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1506 작성일 2013.04.10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등포구 시니어소식지 영등포마루 창간

사람 냄새나는 소통의 장, 영등포 마루


- 영등포구 시니어 소식지 ‘영등포 마루’ 4월 창간호 4천 부 발행
- 건강, 평생교육, 일자리, 문화 등 시니어 세대에게 유익한 정보와 구정소식 전달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고령화 시대를 맞아 시니어 구민과의 소통, 공감대를 확산시키고자 10일 노인 전문 소식지 ‘영등포 마루’를 창간했다.


 구는 시니어 세대의 필요와 욕구에 부합하는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 명예기자단 운영으로 사회적 활동을 지원하고자 소식지를 제작하게 됐다.


 옛날 가족·이웃 간 화합과 소통의 열린 공간이었던 마루가 사람냄새 나는 소통의 장을 지향하는 영등포   구의 구정방향을 가장 잘 나타낼 수 있어 소식지를 ‘영등포 마루’라 이름 지었다.


 구는 지난달 11일 실버 세대를 대표하는 동네 이야기를 전해 줄 명예기자단 13명을 위촉해 시니어와의 소통 창구를 마련했다. 


 이번 창간호에는 한강여의도 봄꽃축제 특집을 시작으로 명예기자들의 현장 소식, 다양한 건강정보, 경로당 소개, 구정 소식 등을 담았다.


 김운성 마루기자는 “사람과 사람 사이의 연결 통로가 되었던 마루처럼 영등포 마루도 소통의 장으로서 구민이 하나가 되는 영등포 대표 소식지로 발돋움하기를 기대한다.” 며 영등포 마루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영등포 마루는 분기별로 4천 부 발행되며, 지역 내 경로당 170여 개소와 노인복지시설 등에 배부된다. 소식지는 영등포구 홈페이지(www.ydp.go.kr)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앞으로 구는 영등포마루를 통해 건강, 평생교육, 일자리, 여가활동 등 노인들에게 유익한 정보와 구정소식을 제공해 어르신들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데 주력할 예정이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영등포마루가 노년 세대의 연륜과 지혜를 공유해 구와 시니어 구민 사이를 이어주는 튼튼한 다리 역할을 할 것.”이라며, “구에서도 노년 세대의 단절을 극복하고 공감행정을 실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영등포구 홍보전산과 (☎2670-7554)
 

부서 홍보전산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