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1450 작성일 2013.04.05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등포구청역에서 건강증진 홍보관 운영

지하철 역사에서 만나는 건강 상담사


- 영등포구, 매월 1회 영등포구청역 역사에서 건강증진 홍보관 운영
- 금연, 대사증후군, 치매 예방, 정신건강 유지 등 유용한 건강정보 얻을 수 있어

 

  현대인들은 늘 바쁘게 돌아가는 사회에서 생활하다보니 정작 본인의 심신을 챙기기에는 소홀해지는 경우가 많다. 한번쯤 자신의 안 좋은 습관을 인지하고 건강 관리의 팁을 얻을 수 있다면 양질의 삶을 영위할 수 있을 것이다.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주민들의 건강한 생활을 위해 올해 4월부터 11월까지 매월 4~5일 경 오후 2시에서 4시 사이에 영등포구청역 역사 내에서 건강증진 홍보관을 운영한다. 

     * 4.5(금) / 5.3(금) / 6.5(수) / 7.5(금) / 8.5(월) / 9.5(목) / 10.4(금) / 11.5(화) 운영


  ‘건강도시 행복지하철 건강증진 연합 캠페인’이라는 모토로 진행되는 이 사업은 서울특별시도시철도공사와의 파트너십 하에 관내 전철역 중 유동인구가 가장 많은 지하철 2호선 영등포구청역에 홍보관을 설치해 다양한 건강정보를 제공한다.


  홍보관을 방문하면 기본적인 혈압 및 혈당 확인은 물론 ▲금연·절주 ▲비만과 운동 관리 ▲아토피와 천식 ▲대사증후군 예방 ▲감염병 예방 ▲치매 예방 ▲정신건강 관리 등에 대한 상담을 받을 수 있고 관련 자료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이와 관련해 구에서 추진하고 있는 사업을 확인할 수 있다. 비만관리, 암 조기검진 및 의료비 지원, 새희망 힐링캠프 상담소 운영 등 다양한 구 사업이 진행 중이어서 자신에게 맞는 사업을 확인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구는 도시철도공사와 협의하여 향후 5호선에 위치한 다른 역사까지 건강증진 홍보관 설치를 확대할 계획이다.


  장대환 보건지원과장은 “주민의 건강은 주민의 삶의 질과 직결되는 중요한 요소이다.”며 “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주민들이 자신의 심신을 다시 한번 돌아보고 구의 다양한 지원사업을 활용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의. 영등포구 보건지원과 (☎ 02-2670-4899)
 

부서 홍보전산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