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1477 작성일 2013.04.05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9회 한경여의도 봄꽃축제 개막

꽃들에게 사랑을 당신에게 힐링을

제9회 한강여의도 봄꽃축제 개막


- 12일부터 18일까지 문화페스티벌, 캐릭터퍼레이드 등 다채로운 볼거리 선보여
- 11일부터 21일까지 시민편의를 위한 교통통제(여의서로 및 둔치도로 일부)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의사당 뒤편 여의서로에 4월 중순이면 벚꽃이 한강을 따라 흐드러지게 펴 개나리, 진달래, 목련 등과 함께 서울 도심의 새 봄 시작을 알린다.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오는 12일부터 18일까지 국회의사당 뒤편 서강대교 남단에서 여의2교 북단에 이르는 여의서로 일대에서 제9회 한강여의도 봄꽃축제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올해 봄꽃축제는 ‘꽃들에게 사랑을 당신에게 힐링을’이라는 주제로 봄꽃터널 속에서 다채로운 공연과 즐길 거리가 상춘객을 맞이한다.


□ 이색 볼거리 · 체험 행사 줄이어


 국내·외 예술가들이 준비한 퍼포먼스, 무용, 마임 등으로 구성된 거리 공연 비아 페스티벌(12~18일)을 비롯해, ▲뽀로로, 라바, 코코몽 등 대한민국 대표 캐릭터들이 펼치는 퍼레이드와 체육대회(13~14일) ▲시민들이 참여하는 봄꽃 노래자랑(13일 예심, 14일 본심) ▲우수 중소·벤처기업 박람회(12~15일) 등 다양한 볼거리가 펼쳐진다.


 특히 올해는 예술단체 동아리 등의 시민공연을 확대하고 관객 참여형 연극, 춤, 창작거리무용, 서커스를 접목한 코믹 댄스 등 다양한 예술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여 상춘객들의 예술 감성을 깨우는 힐링의 시간을 마련한다.


 이 외에도 구민건강 한마당 행사(건강체험관 운영), 안보전시 및 태극기 사랑 체험, 미술체험, 공예품 만들기, 팔씨름 대회, 봄꽃 백일장 등 시민들이 직접 참여해 봄꽃축제의 주인공이 되는 체험행사가 진행된다.


 구는 축제기간 중 영등포구를 방문하는 상춘객에게 한강유람선·63시티 할인 등 음식점, 쇼핑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구 문화관광 홈페이지(http://tour.ydp.go.kr), 축제 리플릿 QR코드 참고


□ 축제 장소 교통 안내·편의 서비스 지원


 한편, 구는 시민들이 안전하게 봄꽃 길을 감상할 수 있도록 11일 낮 12시부터 21일 밤 12까지 일부 구간 차량 통행을 제한한다. 제한 구간은 국회 뒤편 여의서로 1.7km 구간과 순복음 교회 앞 둔치 도로 진입로 ~ 여의하류 IC 시점부 1.5km 구간


 구는 차량통행이 제한됨에 따라 대중교통 이용에 협조를 당부했다. 지하철 9호선 국회의사당역(6번 출구 도보 5분)이 가장 가깝고 5호선 여의나루역(1번 출구 도보 20분), 2호선 당산역(4번 출구 도보 20분)을 이용하면 된다.


 또, 축제주변을 경유하는 26개 시내버스는 주말 막차 시간을 연장운행 해 방문객들에게 교통 편의를 제공한다.


 그밖에 노약자·여성·임산부들의 편의를 위해 여성운동화·유모차·세발자전거·휠체어를 무료 대여해주고 모유 수유실을 마련했다.


 조길형 구청장은 “지난해에도 700만 명 이상의 시민들이 다녀갔으며, 한강여의도 봄꽃축제는 해가 갈수록 서울을 대표하는 축제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며 “다시 보고 싶은 축제, 온가족이 함께 즐기는 축제, 편안하고 안전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작은 부분까지 세심하게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문화체육과(문화행사 2670-3142, 행락질서 2670-3519)
      영등포구 문화관광 홈페이지 http://tour.ydp.go.kr

 

부서 홍보전산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