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1494 작성일 2013.02.12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찾아가는 현장신문고 서비스 2012 서울하반기 민원서비스 MVP

영등포구, 찾아가는 현장 신문고 서비스
MVP 거머쥐다


- 구민들의 불편사항 현장에서 원스톱으로 해결
- 무단 투기 등 청소 관련 625건, 도로파손·보안등 관련 46건 처리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찾아가는 현장 신문고 서비스제’ 운영으로 2012년 서울시 하반기 민원서비스 특수공적 분야에서 MVP를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구는 서울시 최초로 현장 신문고 서비스제를 운영해 구민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구정에 반영한 점을 인정받아 서울시에서 실시한 ‘민원서비스 MVP' 에서 적극적인 민원처리와 제도개선으로 모범이 되는 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현장신문고는 동주민센터에 별도의 창구를 설치해 구민들의 생활 불편 사항과 건의사항 등 다양한 의견을 현장에서 듣고 원스톱으로 신속하게 해결해주기 위해 마련된 서비스다.


 구는 지난 해 9월부터 동 주민센터 내에 현장 신문고를 운영해 무단투기 등 청소 관련 625건, 도로파손·보안등 관리 46건, 주민 건의로 공원시설 개선, 잡초 제거 등 13건을 처리했다.


 즉시 해결이 곤란한 민원사항은 별도로 구청 관련 부서에 이관해 처리하고 그 결과를 주민에게 통보해준다.


또한, 건축 허가, 재건축과 같은 집단 민원은 구청장께서 일일 동장으로 임해 주민과 직접 대면해 상담하며 합의점을 찾는데 주력했다.


 집 근처의 가까운 동 주민센터를 방문하면 누구나 고충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조길형 구청장은 “항상 현장에 문제가 있고 현장에 답이 있다는 일념으로 앞으로도 지역 구석구석을 둘러보며 개선점을 찾고 구정에 적극 반영하겠다.”라고 말했다.


문의. 영등포구 기획예산과 (☎2670-7513)
 

부서 홍보전산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