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1700 작성일 2013.01.23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등포구, 매주 화,목요일마다 경로당 순회진료

어르신 건강, 찾아가서 챙겨드려요


- 영등포구, 매주 화ㆍ목요일마다 지역 경로당 171개소 순회하며, 방문 건강 서비스
- 의사ㆍ한의사 등 전문 의료진이 출장해, 기초 건강검진을 비롯해 양방진료와 침과 뜸 이용한 한방 진료까지 제공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지역 내 전체 경로당 171개소를 순회하며, 어르신들의  건강을 돌봐드리는‘건강한 경로당 만들기’사업을 연중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매주 목요일마다 진행되는 순회 진료 서비스는 의사, 한의사, 약사, 간호사 등 전문 의료진 8인으로 구성된 ‘순회 진료팀’이 지역의 경로당 47개소를 찾아가 오후 2시부터 2시간 동안 건강 검진과 상담을 제공한다.


 의료진들은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등 기초 검진을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상태를 체크하고, 침과 뜸 등을 이용한 한방진료를 비롯해 만성질환에 대한 양방진료도 병행한다.


 건강검진 후 고혈압과 당뇨 등 만성 질환자에 대해서는 보건소와 연계해, 정기적인 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와 함께 치매를 조기에 발견하여 관리할 수 있도록 치매 선별 검진을 실시하고, 금연, 절주, 운동 등 어르신들이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건강관리법과 보건소에서 실시하고 있는 각종 건강사업에 대한 정보도 안내한다.


 또한 매주 화요일에는 순회 진료를 미신청한 경로당 124개소를‘찾아가는 방문팀’이 찾아가 기초 검진과 구강관리, 물리치료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구는 지난해에도 경로당을 순회하며 어르신 천 8백여 명을 대상으로 방문 건강관리를 진행해, 치매 선별 검진에서 38명의 유소견자를 발견하는 등 질병의 조기 발견과 치료에 큰 효과를 거둬왔다.


 조길형 구청장은 “ 생활 가까이로 찾아가는 건강관리 사업을 통해 병원 방문이   어려운 어르신들을 위한 의료 서비스를 강화해,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문의. 영등포구 건강증진과 ( ☎ 2670-4770 )

 

부서 홍보전산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