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1830 작성일 2012.12.07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2012 자원봉사대회 개최

전국 1등 영등포구 자원봉사센터 다짐대회 열어


- 봉사활동 한해 성과 마무리하고 새해 계획 제시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5일 오후 2시 영등포 아트홀에서 영등포구 자원봉사센터 봉사자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2 자원봉사대회’행사를 개최한다.


 영등포구 자원봉사센터는 한 해 동안 자원봉사 활동의 성과를 돌아보고, 2013년 자원봉사 활동 방향을 제시하며 새해 각오를 다지고자 이번 자원봉사대회를 마련했다.


 이번 대회에서 헌신적인 봉사로 어려운 이웃을 돕고 지역 화합에 노력을 기울인 우수 봉사자와 단체 60명에게는 표창장을, 봉사 누적시간이 연 300시간 이상자에게는 공로 인증패를 수여한다.


 식전 행사로 마련된 자원봉사자 참여 한마당에서는 봉사단체의 민요, 악기 연주, 궁중 무용 등의 축하공연을 선보이며, 평소 바쁜 일정으로 만남이 부족했던 봉사자들이 함께 교류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도 갖는다. 


 올해 센터에서는 노숙인 봉사단 ‘감동받는 노란 오이지’, 소외 계층의 삶의 질을 개선시키는 ‘영등포 올림샵과 내림 플랫’, 재능나눔을 통한 우리들의 콘서트, 청소년 프로그램 ‘오픈스페이스 보스-스쿨’ 등 다양한 자원봉사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특히, 노숙인들이 자원봉사자로 변화하는 ‘감동받는 노란 오이지(오늘도, 이렇게, 지금처럼)’ 프로그램은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전국 최우수 프로그램으로 선정되기도 하였으며, 아울러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평가 받는 등 눈부신 활약을 펼쳤다.


 현재 구에는 18개 각 동 주민센터에 자원봉사캠프가 설치돼 있으며, 5만여명의 자원봉사자가 등록하여 사회 각 분야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올해는 다양한 봉사활동 프로그램과 봉사자의 노고 덕분에 좋은 평가로까지 이어져 뜻깊은 한해였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구민들이 봉사활동에 참여해 어려운 이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전할 수 있는 따뜻한 사회를 만들자.”라고 전했다.


영등포구 자원봉사센터 (☎2670-4152~6) 담당 : 신희철.  
 

부서 홍보관광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