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2149 작성일 2012.11.27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폐의약품 분리수거

폐의약품은 약국에 버리세요~
 

- 영등포구, 가정 불용의약품 등 폐의약품 분리수거 정책 실시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가정 내에서 의약품을 안전하게 사용하고 불용 의약품을 약국으로 배출해 폐기할 수 있도록 폐의약품 분리수거 정책을 실시하고 있다.


가정에서 복용하고 남은 조제약이나 변질된 의약품을 종량제 봉투에 다른 쓰레기와 함께 담아 버리거나 수돗물에 흘려 보내는 사람이 많다.


그러나 이처럼 불용 의약품이 아무렇게나 버려지면 하천이나 토양에 항생물질 등이 잔류하게 되어 심각한 환경오염을 야기시킬 수 있다. 또한 어패류나 식수를 통해 인체에도 영향을 미치게 된다.


폐의약품 분리수거 정책은 보건소, 구 청소과, 영등포 약사회, 약국, 의약품 도매협회와 협조하여 가정 내의 폐의약품을 바로 수거하고 지역주민들에게 분리수거에 대한 교육을 시켜 공감을 증대시키고자 하는 것이다.


가정에서 불용의약품을 약국에서 수거하고, 매월 10일 의약품 도매협회를 통해 보건소에서 수거해 청소과와 협조해 소각처리를 하게 된다. 올해 11월까지 소각처리된 폐의약품은 3.7톤에 달한다.


구에서는 정기적으로 경로당 순회 진료를 하면서 폐의약품을 수거하고, 어린이집, 초중고등학고, 복지시설 등에서도 약물 오남용 예방에 대한 교육과 함께 공감증대를 위한 홍보도 진행했다.


 최정화 의약과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홍보를 통해 가정에서 무심코 버려지는 폐의약품으로 인한 환경오염을 줄이고, 약국에서 안전하게 불용 의약품을 수거한다는 인식을 증대시키겠다.”라고 말했다.


문의. 영등포구 의약과 (☎2670-4809)

부서 홍보관광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