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1842 작성일 2012.11.27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행안부 주최 전국 자원봉사센터 평가서 최우수 센터 선정

영등포구 자원봉사센터, 전국 최우수 센터로 우뚝
 

- 행안부 주최 전국 자원봉사센터 평가서 ‘최우수 센터’ 선정
- 노숙인 봉사단 「감동받는 노란 오·이·지」, 전국 최우수 프로그램으로 우뚝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자원봉사센터가 행정안전부가 주최한 2012년‘우수 자원  봉사센터 평가’에서 ‘최우수 센터’로 선정돼, 행안부 장관상을 받는다고 26일 밝혔다.


 전국 시군구 229개 자원봉사센터를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평가는 센터 인프라 구축, 운영 관리, 네트워크 형성정도, 프로그램 등 4개 분야 10개 항목으로 나뉘어 실시됐다.


 영등포구 자원봉사센터는 타 시군구와는 차별화된 사업을 집중적으로 실시한 결과, 노숙인 봉사단‘감동받는 노란 오이지’또한 최우수 프로그램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노숙인 봉사단‘감동받는 노란 오이지(오늘도, 이렇게, 지금처럼)’은 노숙인들의   자원봉사를 통해 사회 참여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자활 의지를 되찾을 수 있도록   올해 처음으로 시작된 프로그램이다.


 지역 내 노숙인 쉼터 이용자 중 자원봉사를 희망하는 노숙인 20여명으로 구성된     봉사단은 지난 1월 홀몸 어르신을 위한 연탄 나눔 활동을 시작으로, 여의도 봄꽃축제 자원봉사, 홀몸 어르신 효 나들이 동행, 도림천 코스모스 꽃밭 가꾸기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해 오고 있다.


 구 자원봉사센터는 노숙인 봉사단과 함께 다가오는 연말에도 연탄 나눔 등 소외   계층을 위한 봉사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조길형 구청장은 “ 노숙인들이 자원봉사를 통해 사회 참여에 대한 강한 동기를 되찾은 것이 가장 큰 수확.”이라며 “ 앞으로도 소외계층에게 희망과 용기를 전할 수  있는 자원봉사를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문의. 영등포구 자원봉사센터( ☎ 2670-4152~6)

 

부서 홍보관광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