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1960 작성일 2012.11.19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등포구, 평생학습센터 개관

영등포구, 평생학습센터 문 연다


- 20일, 문래 정보문화도서관 5층에‘평생학습센터’개관
- 직업교육, 교양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동아리 학습 장소 대여도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2호선 문래역 부근에 주민들의 평생학습을 지원하는‘평생 학습센터’를 설치해, 오는 20일 개관식을 갖는다.


 평생 학습센터는 지상 5층 규모의 문래 정보문화도서관 5층 일부를 리모델링해 140㎡ 규모로 조성됐다.

 
 민선 5기 구청장 공약사업의 일환으로 설립된 센터는 주민 누구에게나 배움이 일상화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평생 학습 프로그램을 제공 할 계획이다.


 특히 자격증 취득, 취업 연계형 교육 등 일자리 창출을 위한 취업 전문 교육을 포함해, 교양 교육, 문해 교육 등을 제공하고, 동아리 학습 장소로도 개방 할 예정이다.


 또한 복지관, 청소년 수련관 등 평생학습기관 실무자들의 네트워크 구축 공간으로도 활용 된다.

 
 개관식 당일에는 평생 학습 동아리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오카리나 동아리‘소리숲’의 축하 공연과 한지 공예, 예쁜 글씨 POP 동아리 등의 작품 전시회가 열린다.


 또 구민의 삶에 시들지 않는 배움의 꽃을 피우길 바라는 의미의 ‘비누꽃 토피   어리’체험 행사도 진행된다.


 김숙희 교육지원과장은 “ 본격적인 프로그램 운영은 내년 3월부터 진행 될 예정  이다.”며 “ 이번 평생학습센터 개관을 통해 구민의 평생 학습을 지원하기 위한   기반이 마련된 만큼, 배움을 일상화 시킬 수 있는 양질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 2006년 교육과학기술부로부터 ‘평생 학습도시’로 지정받아,   영등포아카데미 등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고, 학교 내 평생 교육,  성인 문해교육 등을 통해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힘 쓰고 있다.


문의. 영등포구 교육지원과 (☎ 2670-4149)

부서 홍보관광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