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1802 작성일 2012.10.10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반부패 청렴시책 발표대회 최우수구 수상

반부패 청렴시책 발표대회


2년 연속
최우수구 수상


전국최초『한눈에 볼수 있는 시설물 통합관리시스템』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지난 5일 서울시청 후생동 4층 대강당에서 열린 2012년 반부패 청렴시책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전국 최초 ‘한눈에 볼 수 있는 시설물 통합관리시스템 구축․운영’으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서울시가 주최한 이번 대회는 2012년도 시정 반부패 청렴도 향상을 위한 우수사례를 발굴․전파해 서울시 청렴도 최상위권 안정기반 정착에 기여하고자 시, 자치구, 산하기관 등 76개 기관이 참가해 진행됐다.

 

전국 최초로 영등포구에서 구축한 시설물 통합관리 시스템은 관내 시설물에 대한 투명하고 체계적인 정보 제공으로 구민의 알권리 충족과 부패 발생 사전 차단으로 청렴행정을 구현한 점을 높이 인정받아 최우수구의 영광을 안았다.

 

채재묵 감사담당관은 “반부패 우수사례 최우수구 선정을 기반으로 서울시를 넘어 전국 지자체에서 청렴 1등 영등포 구현에 한발 다가섰다.”며 “앞으로도 1,300여 전 직원의 노력과 염원을 모아 청렴 최우수구 달성에 온 노력을 다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표명하였다.

 

한편 구는 지난 해‘한번 클릭으로 착공에서 하자까지 공사완성시스템 구축’으로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어 2년 연속 청렴시책 우수사례 발표대회 최우수구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룩했다.

 

문의. 영등포구 감사담당관 (☎2670-3007)

부서 홍보관광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