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1969 작성일 2012.09.05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마을 만들기 씨앗 뿌리기 강좌 '마을 아카데미' 운영

마을 공동체 씨앗 뿌린다


- 마을 만들기 씨앗 뿌리기 강좌‘마을 아카데미’운영

- 마을 공동체 조성에 마을 일꾼 양성

 


영등포구가 주민 스스로 마을 공동체를 성공적으로 꾸려 나갈 수 있도록, 마을 리더 양성에 나선다.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마을 공동체 씨앗 뿌리기 강좌인 ‘마을 아카데미’과정을 개설해 10월 8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마을 아카데미’는 주민 스스로 마을 공동체를 만들어 나갈 수 있는 자질을 키우기 위한 본격적인 마을 일꾼 양성 과정이다.

 

마을 공동체 복원을 위해 주민 스스로 아이디어를 내 함께 마을을 가꿀 수 있도록 마을의 개념, 마을 자원의 조사, 마을 의제 설계, 마을 사업 계획 수립, 주민 워크숍 등으로 교육 과정을 짰다. 프로그램 대부분은 지루한 이론 강의가 아닌, 즐길 수 있는 참여형 과정이다.

 

지역 사정을 잘 아는 주민과 주민자치 위원 등 총 120명을 대상으로, 18개 동을 3개 권역으로 나눠 기수별로 총 5회에 걸쳐 진행된다.

 

문래·대림·여의동 권역의 1기 과정과 도림·신길동 권역의 2기 과정은 각각 지난 27일과 31일 개강했고, 당산·양평·영등포동 권역의 3기 과정은 오는 17일 개강한다.

 

영등포구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교육 참가를 원하는 주민은 구 자치행정과로 전화(☎2670-3177)신청 가능하다.

 

노병주 자치행정과장은“ 올해는 마을 공동체 사업을 시작하는 씨앗 단계인 만큼 마을 공동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주민이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토대를 만드는 데 주력하고자 한다.”며 “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을 위해 실질적인 역할을 할 마을의 핵심 리더를 양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의. 영등포구 자치행정과 (☎ 2670-3177)

 

부서 홍보관광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