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1949 작성일 2012.08.17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11개 중앙부처 198개 복지정보 연계하여 바로 확인

내가 받고 있는 복지서비스는?


- 8월부터 11개 중앙부처 198개 복지정보

연계하여 바로 확인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앞으로 동주민센터를 찾아오는 민원인은 자신이 제공받을 수 있는 복지서비스와 수급자격, 수급이력 등을 바로 확인할 수 있게 된다고 밝혔다.

 

정부 각 부처에 흩어져있는 복지정보를 연계, 공동 활용하는 범정부 복지정보 연계시스템을 개통됨에 따라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구민 누구나 동주민센터 복지담당 공무원에게 이 서비스를 요청하면 제한없이 이용할 수 있다.

 

먼저 11개 부처에서 운영중인 복지사업의 대상자와 수급이력 정보를 통합하여 기반을 마련하고, 내년 2월까지 95개 사업을 추가 연계하여 16개 전 부처 293개 복지사업에 대한 시스템 구축을 완료할 예정이다.

 

또한, 구민들은 보건복지부 포털사이트인 복지로(http://www.bokjiro.go.kr)의 “복지알림이”서비스를 통해 복지사업의 서비스 내용, 자격요건, 신청절차 등의 정보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다.

 

서종석 복지정책과장은 “ 복지정보연계시스템을 통해 구민들에게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효율적인 복지행정 업무 체계가 이루어질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부서 홍보관광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