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2166 작성일 2012.06.15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창포물에 머리 감고, 그네 뛰고

창포물에 머리 감고, 그네 뛰고


- 16일, 오전 11시부터 6시까지 영등포공원서


- 창포 머리감기, 수리취떡 만들기, 

   씨름왕 선발대회 등 단호 행사 풍성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우리 고유의 명절인 단오를 맞아 오는 16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영등포공원에서‘영등포 단오한마당 축제’를 연다.

 

영등포 문화원 주최로 올해 11회째를 맞은 이번 단오 축제는 단오 풍물 길놀이와 단오 제례 등의 식전 행사를 시작으로 민속 겨루기마당, 전시 및 체험마당, 구민 참여마당, 화합 마당, 장터마당 등 5개 마당에서 잊혀져 가는 단오의 세시 풍속을 재현하는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민속 겨루기마당에서는 씨름왕 선발 대회와 그네뛰기 대회, 활쏘기왕 선발대회 새끼꼬기 등이 열려 주민들이 실력을 겨루며 온 가족과 함께 신나는 민속놀이를 즐길 수 있다.

 

전시 및 체험마당에서는 단오떡인 수리취떡 만들기, 단오부채인 민화 모란부채 만들기, 한지공예, 리본·구슬공예, 연 만들기 등 다양한 전통 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

 

구민 참여마당에서는 창포물 머리감기, 투호놀이, 단오사진 촬영대회, 단오 풍속도 그리기 대회가 페이스페인팅, 타투체험, 어린이알뜰장과 함께 열린다.

 

이와 함께 남사당 줄타기, 전통 무예 공연, 초청 가수 공연 등의 문화공연도 이어지며, 가족 단위 참가자들을 위해 가훈 써주기, 캐리커쳐 그리기, 먹거리 장터 등도 선 보일 예정이다.

 

조길형 구청장은“ 우리 민족의 4대 명절 중 하나인 단오를 맞이하는 행사에 많은 주민들이 참여해 단오의 의미를 되새기며, 가족ㆍ이웃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영등포구 문화체육과 ( ☎ 2670-3144 )

 

 

부서 홍보관광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