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2866 작성일 2012.02.26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등포구, 희망온돌 프로젝트로 똘똘 뭉쳤다
                                      영등포구,
희망온돌프로젝트로 똘똘 뭉쳤다 


- 지난 22일, 따뜻한 서울, 함께하는 영등포 만들기
   희망캠페인 선포식
개최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지난 22일 영등포역 광장에서 희망온돌 로젝트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지역내 여러 복지관과 소방서 의용소방대 자원봉사자들이 참석한 가데 희망온돌사업 캠페인을 실시했다.


  행사에 참여한 복지관은 영등포노인복지관, 영등포장애인복지관, 영등포종합복지관, 신길종합복지관 등 4곳이며, 이번 캠페인은 위기에 놓인 취약계층에게 긴급지원사업을 펼쳐 『따뜻한 희망 함께 웃는 영등포』를 만들고자 마련됐다.


  또한 ‘밥 굶은 사람 없는 영등포’위한 실질적인 희망온돌을 프로젝트를 실천하기 위해 (주)쿠드의 후원아래 복지관, 시민단체, 풀뿌리단체 70여명의협조로 쪽방촌 거주민 등에게 450인분의 설렁탕이 식사제공됐다.


  행사에 함께 참여한 시민단체인 반값고시원 추진운동본부 박철수 상임본부장은 “ 작은 정성이지만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 뿌듯하며,지원이 시급한 취약계층을 위해 지역공동체를 중심으로 봉사단체와 시민의 자발적인 참여와 기부가 확산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조길형 구청장은 “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나눔과 봉사활동을 속적으로 추진하고, 희망온돌 프로젝트 등 자원봉사 저변확대를 통해 영등포 행복지수를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영등포구 복지정책과(☎2670-3939)


  


부서 홍보관광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