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3181 작성일 2012.02.15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등포구, 스마트폰 앱 개발 전문가 키운다
영등포구, 스마트폰 앱
  개발 전문가
키운다 


- 고용노동부 주관 ‘지역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 사업’ 공모에 선정돼

- 3월부터 5개월 과정으로 스마트폰 전문가 50명 양성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의 특화 사업인‘스마트폰 앱 개발 전문가 과정’이 고용노동부 주관 지역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으로 선정돼 국비 1억 1천만원을 지원받는다.

 

 구는 스마트폰 앱 전문가 양성을 위해 지난 13일, 교육훈련 전문기관인 KH정보교육원과 업무 협약을 맺고 본격적인 사업을 추진한다.


교육은 오는 3월 중순부터 9월 말까지 스마트폰 관련 소프트웨어인‘Java&Android 개발자 과정’과 ‘Java 엔터프라이즈 포탈 개발자 과정’등 모바일 콘텐츠 개발자를 양성하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29세 이하 청년 실업자를 주 교육 대상으로, 정별 25명씩 2개 반을 운영하며, 교육 수료 후 구로·가산·상암 디지털 단지 등 IT개발 업체로의 실질적인 취업까지 연계될 수 있도록 지원 할 계획이다.


 교육생 모집은 오는 2월 말부터 진행되며, 교육은 5개월 과정으로 전액 무료.


조길형 구청장은“청년층에는 일자리를, IT업계엔 맞춤형 인재를 제공하는 이번 사업을 통해 지난 해에는 총 36명의 수료생을 배출해, 이중 33명이 IT 관련 업계 취업에 성공했다.”며 “ 올해도 취업으로 바로 이어질 수 있는 전문적인 교육 과정을 제공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문의. 영등포구 지역경제과 ( ☎ 2670-4104 )






부서 홍보관광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