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2799 작성일 2012.02.10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등포구, '행복나눔 경로당' 육성
                         영등포구,
‘행복나눔 경로당’육성
 


- 독거 어르신 식사 제공 및 농작물 공동 재배,

  1·3세대 문화 교류 등 어르신 공동 생활을

  지원하는 거점 경로당 18개소 육성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소외된 독거 어르신 보호를 위해 기존의 경로당에 공공의 역할을 대폭 강화한‘행복 나눔 경로당’프로젝트를 추진한다.


‘행복 나눔 경로당’은 여가 문화 시설로서의 기능 뿐만 아니라, 독거 어르신을 위한 식사 제공 및 동년배 친구 맺기, 농작물 재배를 통한 생산적 여가 활동 등 어르신들의 공동 생활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특히 독거 어르신들의 식사와 간식을 제공하는 영양 플러스 사업, 일대일 상담을 통한 정서적 지원 강화, 보건소와 연계한 정기 검진 등 독거 어르신 보호 활동을 중점적으로 추진 할 계획이다.


 또한 어르신과 어린이들과의 문화 교류를 통해 유대감을 형성해, 효 문화를 확산하고, 1세대와 3세대 간의 소통을 나눌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구는 관내 경로당 172개소 중 일일 이용인원, 중식 제공 시설 여부, 지역 사회 참여 의지 등의 조건을 갖춘 경로당을 동별로 1개씩 총 18개소를 선정해,   오는 3월부터 지원을 시작한다. 


참여 경로당 모집은 오는 14일까지로, 대한 노인회 영등포지회(☎2678-4287)로 신청하면 된다.


조길형 구청장은 “ 이번 사업은 (주)리드코프의 후원을 받아 진행된다.”며 “ 어르신들이 매일 찾고 싶은, 이름 그대로 행복을 나누는 경로당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문의. 영등포구 노인복지과 ( ☎ 2670-3407 )


부서 홍보관광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