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2685 작성일 2012.02.01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환한 보름달 아래 신명나는 쥐불놀이
      환한 보름달 아래
 신명나는
쥐불놀이 


- 오는 2월 5일 오전 10시부터 안양천 둔치에서
     제14회 정월대보름맞이 민속놀이 축제

- 달집태우기, 쥐불놀이, 각설이 공연 등
  풍성한 볼거리 제공해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정월대보름을 맞아 오는 2월 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오목교 아래 안양천 둔치에서 구민과 함께하는 ‘정월대보름 맞이 민속놀이 축제’를 연다.  

  

  올해 14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지난 1999년 서울시 최초로 전통놀이를 재현하기 위해 열렸으며, 매년 3천여명의 많은 구민들이 가족·이웃들과 함께 축제를 즐기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 주민대항 윷놀이 대회 ▲ 소원 기원 연날리기  ▲ 주민노래경연대회 등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민속놀이가 진행 되며, ▲ 먹을거리장터  ▲ 각설이 공연 ▲ 초청가수 축하무대 등 볼거리도 풍성하게 준비돼 있다.


특히 오후 7시에는 행사의 백미인‘달집 태우기’가 열린다. 높이 10m 에 이르는 대형 달집 태우기는, 대도시에서는 흔히 볼 수 없는 장관을 연출한다.


뒤이어 열리는 불꽃놀이, 쥐불 깡통 돌리기, 참가자 전원이 함께하는 대동놀이 등을 통해 무병 장수를 기원하며, 이웃과 함께 한 해의 소망을 빌 수 있다.


  조길형 구청장은 “우리구의 대표 축제로 자리 매김한 이번 행사를 통해 잊혀져 가는 전통 세시풍속의 의미를 되새기며, 가족과 이웃의 안녕을 기원하는 주민 화합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부서 홍보관광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