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2587 작성일 2012.01.31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등포구, 취약계층 A형간염 무료 예방접종
 

  영등포구, 취약계층
A형간염 무료 예방접종
 


- 2월 1일부터 의료취약계층 및 장애인 등의 만12~36개월
   유아 대상 
A형간염    무료 예방접종 실시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2월 1일부터 보건소 2층 예방접종실에서 취약계층 유아들에게 A형간염 예방접종을 무료로 실시한다.


  무료 접종 대상은 의료취약계층(기초생활수급자, 다문화가정, 새터민 등) 및 장애인의 자녀와 장애아, 쌍둥이로 만 12개월~36개월 이하의 유아로 한정된다.
 

  또 정부의 출산정책에 맞춰 모든 가정의 셋째 아이부터도 예방접종 대상에 포함된다.


  단, 서울시 거주자가 대상이나 예산지원 범위에 따라 관내 주민이 우선접종 대상이 된다.


  대상자들은 보건소에서 생후 12개월이 지난 뒤 1차 접종을 하고 12개월 경과 후 추가로 접종하는 등 2차례에 걸쳐 접종을 받게 된다.
 

  접종을 원하는 경우 보건소방문 시 의료보험증, 보호자 외국인 등록증, 장애인증, 가족관계증명서 등 본인에게 해당하는 관련서류를 지참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A형간염 무료예방접종의 대상인지를 반드시 확인하여야 하며, 대상자 외 일반 유아는 병ㆍ의원에서 접종하여야 한다.”고 말했다.


  이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영등포구 건강증진과(☎2670-4744)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A형간염은 감염될 경우 피로감, 고열 등 감기와 비슷한 증상이 나타나는 질병으로 최근 몇 년간 환자 발생률이 증가하여 제1군 감염병으로 관리되고 있으나, 예방접종을 하면 95%이상이 항체가 형성되어 충분히 예방할 수 있다.

 

부서 홍보관광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