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2666 작성일 2012.01.27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멘토링교육으로 다문화 장벽 없앤다
           멘토링 교육으로
     多문화 장벽 없앤다
 


- 영등포구, 다문화가정 자녀를 위한 일대일 맞춤 언어·독서 멘토링

- 오는 31일까지 다문화가정 자녀 30명 모집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심리적 소외감과 사회적 편견 등 어려운 가정 환경속에서 성장하고 있는 다문화 가정 자녀를 위해 일대일 맞춤 멘토링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결혼 이민자들이 언어·문화의 차이로 자녀의 학습 지도에 큰 어려움을 느끼고 있음을 착안해, 다문화 가정 아동들의 언어와 독서능력 개발을 돕고자 마련됐다.


특히 기초적인 한글교육과는 달리, 심리검사와 독서 능력검사 등 일대일 맞춤 진단을 통해 매주 1권의 책을 제공하고, 독서지도사가 각 가정을 방문해 개인별 수준에 맞는 멘토링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은 오는 2월부터 5개월 과정으로 진행되며, 신청대상은 영등포구에 거주하는 전국 평균소득 100%이하인 저소득 다문화 가정의 초등학생 자녀다.


 신청기한은 오는 31일까지로 ▲ 건강보험료 납입영수증 ▲ 외국인등록증 ▲  가족관계증명서 등 관련서류를 구비해 구 자치행정과를 방문하거나 우편(영등포구 당산로 123번지)으로 제출하면 된다.

 선착순으로 30명을 모집하며, 교육비는 무료.


구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사회적 소외감을 겪고 있는 다문화가정 아동들에게  자신감을 심어주고, 올바른 성장의 기틀을 마련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문의. 영등포구 자치행정과 ( ☎ 2670-3176 )



부서 홍보관광과
파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