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395 작성일 2016.08.12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가족과 함께 별자리 여행 떠나요
- 영등포구, 9.3(토) 4~6학년 초등생 대상 ‘찾아가는 천문우주교실’운영
- 안성천문대 방문해 천문 교육과 함께 별과 우주 관측
- 오는 23일(화)까지 선착순 20가족 모집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도심 속에 살고 있어 밤 하늘의 별자리를 보기 어려운 초등학생들을 위해 9월 3일 ‘찾아가는 천문우주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천문 관찰이 쉬운 천문대를 방문하여 광활한 우주의 원리와 신비로움을 직접 경험하고 우주에 대한 상상력과 호기심을 복돋아 주어 학생들이 미래 우주 개발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마련한 것이다.

수업은 천문지도사 자격증을 가진 전문가가 별자리 이야기와 함께 천체 관측을 도와주며 ▲태양의 흑점과 홍염 관측, ▲천문학 강의, ▲천체와 별자리 관측, ▲천문 공작 등 다양하게 진행된다.

하루 코스이지만 일정은 알차게 꾸렸다. 오전 8시 30분, 구청 앞에 모여 안성팜랜드로 이동하여 트랙터타기, 호밀빵 만들기 등 야외 프로그램을 체험한다. 오후부터 천문대에서 태양을 시작으로 행성, 별자리 등 천문관측을 진행하고 밤 10시 30분에 돌아온다.

모집 대상은 관내 초등학생 4~6학년 및 학부모 중 1인으로 20가족 총 40명이다. 오는 23일(화)까지 영등포구 홈페이지(www.ydp.go.kr)를 통해 선착순 모집한다. 참가비는 무료다.

이밖에도 영등포구는 2005년 교육부 선정 과학문화도시로 지정된 이래 ▲동주민센터와 지역아동센터에서 진행하는 ‘생활과학교실’, ▲중학생을 위한 'YDP과학인재교실‘, ▲고등학생을 위한 ’청소년 공학교실‘ 등 다양한 과학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작은 호기심과 관심이 결국 진로 결정의 씨앗이 된다. 호기심을 채우고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영등포구에서 다양한 분야의 과학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문의 : 교육지원과 (☎ 2670-4165)
부서 교육지원과
파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