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조회수 452 작성일 2016.08.10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평생학습강좌 집 근처서 즐기세요
- 영등포구, 경제교육 지도사 양성, 세계문화 교육 등 관내 지역별 특성 반영한 평생학습강좌 수강생 모집
- 문래, 당산, 신길, 여의도, 대림동 등 권역별로 6개 센터 운영
- 재능기부, 일자리 창출 등 평생학습 선순환 도시 조성에도 적극 나서



“영등포 구민 누구나 집 가까운 곳에서 평생학습의 기회 가져보세요.”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지역주민의 근거리 평생학습권 보장을 위해 행복학습센터를 운영하고 이에 참여할 수강생 모집에 나섰다.

구는 지역 내 모든 주민들에게 평생학습 기회를 균등하게 제공하기 위해 문래, 당산, 신길, 여의도, 대림권역으로 나누어 행복학습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문래동 공존센터(영등포노인종합복지관) ▲문래동 공감센터(영등포구 제1평생학습센터, 문래정보문화도서관) ▲당산동 공용센터(영등포구 제2평생학습센터) ▲신길동 공생센터(한국제과학교) ▲여의동 공유센터(여의디지털도서관) ▲대림동 국제센터(원광디지털대학교 서울캠퍼스) 등이며, 이들 센터 모두 기존 시설의 유휴 공간을 발굴해 활용한 점이 눈에 띈다.

각 센터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은 주민들의 의견과 지역 특성을 최대한 반영했다.

우선 영등포노인종합복지관에 위치한 ▲공존센터는 복지 유관기관(노인케어센터, 병원 등) 집중 지역으로 50~60대 어르신들이 즐길 수 있는 뜨개질, 뮤지컬, 캘리그라피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여의디지털도서관 내 ▲공유센터에서는 경력단절 여성의 재능 기부 및 사회진출을 위한 경제교육 지도사 양성과정을, 대림동의 ▲국제센터는 중국동포들이 많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특성을 고려해 이들이 한국 사회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세계문화 및 인권교육, 폼아트지도사 양성과정, 한방티 테라피 입문과정 등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공감센터에서는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인 I'm 쌤, 창의력아트교실 ▲공용센터는 토탈공예, 풍선아트 지도사, 전통놀이 지도사 양성과정을 ▲공생센터에서는 제과・제빵 홈베이킹 양성과정을 만나볼 수 있다.

구는 평생학습문화 조성을 넘어 재능기부, 일자리 창출 등 평생학습 선순환 도시 조성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구 관계자는 “경제 교육 지도자과정 수료생들이 지역 내 초등학교, 지역아동센터, 복지관 등에서 경제교육 강사로서 재능기부를 하고 있고, 올 상반기 행복학습매니저 양성과정을 이수한 주민들이 이번 하반기 행복학습 프로그램의 매니저로 배치되는 등 각종 재능기부와 학습형 일자리도 창출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행복학습센터의 모든 프로그램은 영등포구에 거주하는 지역주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모집인원은 센터별로 상이하다. 공생센터는 15명, 공감․공존․공용․공유․국제센터는 과정별 10~40명이다.

수강신청은 영등포구평생학습정보센터 홈페이지(http://lll.ydp.go.kr)로 하면 되며, 전산 추첨을 통해 최종 대상자를 선발할 계획이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백세시대를 맞아 평생학습의 중요성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며 “다채롭게 준비한 이번 행복학습센터 강의에 많은 구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문의 : 교육지원과 (☎2670-4149)
영등포구평생학습정보센터 홈페이지(http://lll.ydp.go.kr)
부서 교육지원과
파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