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구소식

작성일 2015.03.18
우리구소식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우리동네 영(young/영등포) 쌤’ 참여자 모집 (베이비부머세대 강사 양성과정 개설)

베이비부머세대 강사양성을 통한 교육사각지대 해소

‘우리동네 영(young/영등포) 쌤’ 참여자 모집

영등포구에서는 베이비부머세대를 비롯한 어르신들의 제2의 인생설계 및 사회참여 등 행복한 노후생활 지원을 위해 구립영등포어르신복지센터 및 시니어행복발전센터를 설립하여 다양한 교육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시니어행복발전센터와 영등포어르신복지센터에서는 특히 만 50세~64세의 구민을 대상으로「베이비부머세대 강사양성을 통한 교육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우리동네 영쌤’(이하 우리동네 영쌤)」의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우리동네 영쌤" 은 베이비부머 세대 구민을 전문강사로 양성하고, 이들을 교육이 필요한 다른 구민에게 파견하여 교육시키는, 생산적 여가복지사업의 일환으로 ‘배움을 통한 나눔’을 모티브로 하고 있으며, 실질적인 강의기술과 내용을 습득한 후 지역사회 교육사각지대에 놓인 어르신, 다문화가정, 아동에게 파견하여 1:1 혹은 그룹별 지도를 하게 됩니다.

 

본 사업의 모집분야는 우리두리(1:1 문해강사), E편한 시니어(스마트폰강사), 동네방네 재능쌤(재능나눔강사), 네이티브 영어동화구연 총 4개 분야로 각 프로그램 별 15명~30명의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으며, 3월 중 상시 모집하여 17일부터 순차적 개강할 예정입니다.

 

우리동네 영쌤’은 자격증 취득 후 바로 재취업에 성공하기 어려운 베이비부머세대들에게 현장경험을 통한 트레이닝의 기회를 주고, 추후 방문학습형 일자리나, 일반 강사로 재취업 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지역사회에서 교육의 기회를 놓친 어르신, 한국어에 취약한 다문화 가정 및 일반 영유아가정에 기초문해교육을 제공하고자 하며, 정보사각지대에 놓인 베이비부머와 어르신들에게 정보화시대에 걸맞는 스마트폰교육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또한, 어린이와 세대공감을 위한 영어동화구연교육을 제공함으로써, 우리동네 지역공동체의 세대통합을 증진시키고, 우리동네 재능쌤을 양성해서, 베이비부머나 어르신 관련 분야 전문강사도 파견할 계획입니다.

 

‘우리동네 영(young/영등포) 쌤’ 참여자 모집에 많은 참여 바랍니다.

 

 

 

 

문의 : 시니어행복발전센터(☎ 2672-5079)

구립영등포어르신복지센터(☎ 2038-8846)

 

붙임 : 영쌤 참여자 모집 안내문 1부. 끝.

부서 어르신복지과
연락처 02-2670-3401
파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영등포구청
  • 전화번호 02-2670-3114
  • 팩스번호 02-2670-3002
  • 당직실 02-2670-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