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칭찬합니다

칭찬합니다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주차문화과] 백건필 주무관님! 정말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타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40대 주부입니다.
올해 3월, 해결이 된 일을 코로나19로 인하여 아이들과 상시 붙어 있어야 하는 주부로 정신없는 하루하루를 보내다보니, 4개월이 지나서야 이렇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글을 올리게 되었네요.

올해 2월, 저희는 영등포구 소재의 한 중고차매매상에서 중고차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와 관련하여 문제가 발생하였는데, 매매상에서는 해결해줄 수 없다는 식으로 나와 고민이 많았답니다. 이와 관련하여 많은 검색과 관련 행정부서 상담 끝에 매매상이 소재하고 있는 관할 구청에 민원을 제기해보라기에 영등포구청에 전화를 하게 되었고, 주차문화과 백건필주무관님과 전화연결이 되어 민원 상담을 하게 되었습니다.
상담을 통해 느낀 것은 많은 다른 업무들로 바쁘실텐데도 불구하고, 민원인의 입장이 되어주셔서 저의 민원에 친절하고 상세하게 설명, 신속하게 대응, 처리해주심에 정말 놀랐고, 깊은 감동을 받았습니다.

중고차의 특성 상, 소모품 교환 같은 건 당연히 저희가 감당해야 할 문제라는 걸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초반에 이것저것 교환하면서도 불만은 없었습니다. 하지만 그 이후 보충했던 부동액이 자꾸 바닥이 나고, 워터펌프 이상 얘기를 듣고, 비용도 만만치 않음에 책임보험내용과 성능검사지를 보다가 냉각수 누수부분에 워터펌프 항목이 있는 것을 확인, 성능검사지 기록과 실제 상태와 다를 경우, 인도일로부터 보증기간30일, 보증거리2000킬로미터 이내에 매매업자 및 점검자가 책임을 져야한다는 문구를 보고, 보상받을 수 있겠구나 생각했는데 중고차 담당자와 통화 후 생각처럼 쉽지 않음에 마음이 답답하고 한 편으로는 서류 상, 항목과 보증에 관한 사항들이 해당이 됨에도 배짱으로 나오는 기업에 화가 나기도, 억울한 마음도 커서 몇 일 힘들었습니다.

그런데 백건필 주무관님과 통화 이후 답답했던 속이 뻥 뚫리고, 마음이 한결 편안해지기까지 했답니다. 그리고 몇 일 후, 업체로부터 처리를 해주겠다는 전화를 받았고, 주무관님 덕분에 일이 잘 해결되어 그것 또한 정말정말 감사했답니다.

중간중간 업체로부터 전화가 왔었는지, 어떻게 처리되어 가고 있는 지 등의 과정까지 놓치지 않고 챙겨주셨던 주무관님의 노고 정말 잊지 못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그 노고에 깊은 감동과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민원인의 입장에서 생각해주시고, 일해주시는 백건필 주무관님 같은 훌륭하신 공무원 분들 덕에 저같이 힘없는 서민들이 기댈 곳이 있음에 정말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민원인들을 위해 애써주세요~ ^^

백건필 주무관님!
늘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진심으로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작성자 배잎새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총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3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