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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정보

청소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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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소년의 식사 습관

  • 불규칙한 식사와 결식시간 부족, 식욕부진, 과다한 간식 등으로 불규칙한 식사와 결식이 나타나며 이는 개인의 지적, 신체적 발달에 영향을 미치므로 성장이 왕성한 청소년기에 식사를 규칙적으로 할 수 있도록 가정과 학교에서 관심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
  • 잦은 패스트푸드의 이용 ☞ 비만의 주범

패스트푸드의 올바른 이용법

패스트푸드는 우유와 함께

단백질·비타민·무기질의 함량이 적고 특히 칼슘, 철분, 리보플라빈, 비타민A 함량이 낮으므로 우유와 함께 먹는것이 좋다

과일주스나 샐러드와 함께

과일주스나 샐러드를 선택하여 함께 먹는다면 패스트푸드의 영양적 가치 향상이 가능합니다

후렌치 후라이 대신 구운 감자

후렌치후라이드는 기름에 튀겨 열량이 많으므로 오븐 등에 구운 감자를 선택하는것이 좋다

청소년을 위한 식생활 실천지침

  • 01

    채소·과일·우유 제품을 매일 먹자

  • 02

    튀긴 음식과 패스트푸드를 적게 먹자

  • 03

    건강체중을 알고 알맞게 먹자

  • 04

    음료로는 물을 마시자

  • 05

    아침을 꼭 먹자

  • 06

    위생적인 음식을 선택하자

  • 07

    밥을 주식으로 하는 우리 식생활을 즐기자

청소년기 발육표준치와 영양소 섭취기준
영유아 발육표준치와 영양소 섭취기준 - 구분, 연령, 신장 (cm), 체중 (kg), 에너지 (kcal), 단백질 (g), 칼슘 (mg), 철분 (mg) 순으로 내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분 연령 신장 (cm) 체중 (kg) 에너지 (kcal) 단백질 (g) 칼슘 (mg) 철분 (mg)
남자 13-15세 162 54 2500 70 900 16
16-19세 172 64 2700 75 900 16
여자 13-15세 158 51 2100 65 800 16
16-19세 160 54 2100 60 800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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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보건지원과
  • 최종수정일 2019.09.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