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조회수 4068 작성일 2012.04.18
공지사항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4월중 식품접객업소 민관합동 야간교차점검 안내

서울시에서는 야간 주류전문 취급업소에 대한 민․관합동 자치구간 교차점검을 통해 청소년에게 주류 제공 행위 등 청소년 유해행위, 퇴폐․변태영업 등 불법 영업행위를 선제적으로 차단하여 청소년 보호와 지속적인 위생사각 해소로 식품위생수준을 향상시키고자 ‘식품접객업소 야간 위생점검’을 4월 26일에 실시 합니다.

 

이번 점검은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과 민․관 합동’으로 식중독 등 식품위해인의 사전 차단 등을 통하여 시민들이 안심하고 외식을 즐길 수 있는 환경조성에도 목 있습니다.

○ 점검대상은 시내 ‘야간 주류전문 취급업소 밀집지역’에서 영업중인 업소로써,

주요 점검내용은, 퇴폐․변태영업청소년 주류제공 등 불법 영업행위 여부, 조리장 청결상태, 유통기한 경과식품 보관 여부, 남은 음식물 재사용 및 가격표시제 이행 등 영업자 준사항 이행 여부와 시설기준 준수 여부 등 입니다.

 

한편, 2012. 5월 중순에 ‘주간 합동점검’도 실시할 예정이며 점검대상을 선정하여 예고 계획입니다.

 

이번 점검결과, 법규위반으로 적발된 업소에 대하여는 영업정지․과태료 등 행정처분과 더불어 처분이 확정된 업소는 인터넷에 공표를 하며, 아울러 무표시 제품유통기한 경과제품 등을 조리목적으로 보관하고 있다가 적발되는 경우에는 현장에서 압류(폐기) 조치도 함께 이루어집니다.

 

서울시에서 지속적으로 시행하는 ‘위생감시 사전예고제’의 취지에 맞게 영업주러분께서는 실질적인 자율점검 확행 등 적극 협조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참고로 문제업소, 민원유발업소 등에 대해서는 종전과 같이 사전예고 없이 불시점검 실시함을 알려드립니다. 끝.

 

이번 점검결과 법령위반으로 적발된 업소에 대하여는 영업정지, 과태료 등 행정처분이 내려지게 되며, 아울러 무표시 제품, 유통기한 경과제품 등을 조리목적으로 보관하고 있다 적발되는 경우에는 현장에서 압류(폐기)조치도 함께 이루어집니다.

 

아울러 서울시가 도입하여 시행하고 있는 위생감시 『사전 예고제』와 『인터넷 자율점검제』에 영업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 드립니다. 다만, 문제업소, 민원유발업소 등에 대해서는 종전과 같이 사전예고 없이 불시점검을 실시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부서 위생과
연락처 02-2670-4706
파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영등포구청
  • 전화번호 02-2670-3114
  • 팩스번호 02-2670-3002
  • 당직실 02-2670-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