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별공시지가의견/이의신청
개별공시지가 의견제출 및 이의신청 안내
- 우리 구에서 조사하여 열람 및 결정·공시하는 개별공시지가에 대해 이의가 있을 경우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이 구청 또는 동주민센터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던 것을
- 우리 구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도록 개별공시지가 민원접수 창구를 개설 · 운영하고 있사오니 많이 이용하여 주시기 바라오며,
- 또한 제출하신 개별공시지가 의견제출 및 이의신청 하시고 정보이용 동의서를 제출하신 분은 E-Mail 또는 SMS(문자전송)를 통해 처리과정을 단계별(재조사 · 감정평가사 검증 · 위원회 심의 · 결과통지 예정일)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처리절차 흐름도
-
신청
(구,동 및
홈페이지) -
각종 공부
및
현장재조사 -
감정평가사
검증 -
영등포구
부동산 평가
위원회 심의 -
민원인에게
결과알림
개별공시지가 가격 열람
개별공시지가 의견제출 및 이의신청
365 열린 창구
- 운영시간 : 연중 상시
- 의견제출 및 이의신청 기간 외에 운영하는 민원창구입니다.
- 접수된 민원은 5월 또는 7월에 열리는 부동산평가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개별 통지되며, 7월부터 접수되는 개별공시지가 민원은 다음해 4월 의견제출로 일괄 접수, 처리되며 5월에 개별 통지함을 알려드립니다.
(Fax. 2670-3549)
개별공시지가 관련 문의
영등포구청 부동산정보과 지가조사팀 (☎ 02-2670-3744~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