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태극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미세먼지
점검중
초미세먼지
점검중
인기 검색어

보도자료

조회수 30 작성일 2025.11.05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부서, 연락처,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등포구, ‘지역 아동, 청소년 위한 케이(K)-컬쳐 활성화’업무협약 체결
- 영등포구-남부교육청-러브 에프엔씨(LOVE FNC), 아동 청소년 문화예술 교육 추진
- 다문화 학생 대상 ‘영등포 케이 팝(K-pop) 아카데미’ 11월부터 운영
- 공공과 민간이 함께 만드는 지역 문화상생 모델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서울시 남부교육지원청, 러브 에프엔씨(LOVE FNC)와 함께 ‘지역 아동·청소년의 케이(K)-컬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공공과 민간이 보유한 인프라와 역량을 연계해 문화예술 교육 기회를 확대하고, 건강한 지역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민관 협력 모델이다. 러브 에프엔씨(LOVE FNC)는 에프엔씨(FNC) 엔터테인먼트가 설립한 비영리 공익재단으로, 국내외 아동과 청소년의 꿈과 재능을 지원하는 문화예술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구는 사업 총괄과 행정 지원을 담당하고, 남부교육청은 교육 장소 제공과 학생 모집을, 러브 에프엔씨(LOVE FNC)는 프로그램 기획과 운영, 전문 강사진 지원 등을 맡는다.

협약의 첫 사업으로 11월부터 다문화 학생을 대상으로 한 ‘영등포 케이 팝(K-pop)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케이 팝(K-pop) 댄스를 중심으로 한 실기 교육을 통해 참가 학생들에게 자기표현의 기회를 제공하고, 문화적 자긍심과 소속감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구는 이번 아카데미를 시작으로 한국 대중문화 기반의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폭넓은 문화 경험을 누릴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 활동도 마련해 나갈 예정이다.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은 “이번 협약은 공공과 민간이 힘을 모아 지역 아이들에게 실질적인 문화예술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의미 있는 출발점”이라며 “앞으로도 민관 협력 모델을 확대해 아이들이 다양한 문화를 경험하며 꿈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가겠다”라고 전했다.

문의: 총무과(☎2670-3968)
붙임: 사진 1부
부서 총무과
연락처 02-2670-3968
파일

담당자 정보1

  • 담당부서 홍보미디어과
  • 부서전화번호 02-2670-7545

[07260] 서울 영등포구 당산로 123 (당산동3가)

대표전화
02-2670-3114 (120다산콜센터로 연결)
비상전화
02-2670-3000 (야간, 공휴일/당직실)
FAX
02-2670-3002
과학기술정보통신부 WEB ACCESSIBILITY 마크(웹 접근성 품질인증 마크)

Copyright © YEONGDEUNGPO-GU.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