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원

선유도공원
위치
서울 영등포구 선유로 343
면적
110,407㎡
전화번호
02)2631-9368
홈페이지
http://parks.seoul.go.kr/template/sub/seonyudo.do

상세정보

양화대교 중간에 위치한 선유도공원은 과거의 정수장 건축구조물을 재활용하여 국내 최초로 조성된 환경재생 생태공원이자 “물(水)의 공원”입니다. 선유도 일대 11만 4천㎡의 부지에 기존 건물과 어우러진 수질정화원, 녹색기둥의 정원, 수생식물원, 시간의 정원 등 다양한 정원의 수생식물과 생태 숲을 감상할 수 있고, 한강전시관과 선유정 등 다양한 볼거리와 휴식공간을 통해 생태교육과 자연체험의 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양화 한강공원과 연결된 선유교, 안개분수, 월드컵분수 등 아름다운 한강을 조망할 수 있어 한강의 새로운 명소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주요시설

선유교

선유도공원과 선유교가 만나는 부분인 전망대는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넓은 공간으로 발아래의 자연 초지와 선유도, 한강과 월드컵공원 등 탁 트인 서울의 모습을 두루 조망할 수 있습니다.

환경물놀이터

수질정화원에서 정화된 물을 이용한 친수공간으로 15㎝ 이하의 얕은 수심에서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만든 공간입니다. 모래 물놀이를 할 수 있는 모래밭과 물놀이에 젖은 몸을 말리거나 쉴 수 있는 목재 평상이 있습니다.

테마식물원

기존의 정수장을 활용하여 만든 수생식물원에서 수생식물들이 물을 정화시키는 과정을 볼 수 있고, 백련과 갯버들, 금불초 등 다양한 종류의 수생식물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시간의 정원에서는 이끼원, 고사리원, 푸른숲의 정원, 초록색의 정원 등 다양한 테마정원을 만날 수 있습니다.

카페테리아 나루

한강을 끌어올리는 취수 펌프장을 재활용한 휴식공간으로 차와 간단한 음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한강과 강 건너 서울의 북쪽 전망이 시원하게 펼쳐지는 지점에 위치하며, 외벽을 덮은 담쟁이덩굴과 버드나무 세 그루가 운치를 더하는 곳입니다.(문의 02-2675-2112)

선유도 원형극장

2000년 12월 폐쇄되는 선유정수장을 기존의 정수장 시설을 최대한 이용하여 다양한 문화와 휴식, 관광의 명소로 제공하기 위한 재활용공원을 조성함에 따라 기존의 농축조로 쓰이던 원형 구조물을 개조하여 작은 공연과 모임, 휴식과 피크닉 등 다양한 용도로 쓰일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하였습니다. 원형 소극장에서는 봄, 여름, 가을에 계절에 따른 클래식, 록, 재즈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회를 실시하고 있으며, 수시로 청소년을 위한 공연도 실시하고 있습니다.

위치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