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거리 & 추천음식점
이색적인 음식이 가득한 전통시장과 로컬 분위기의 포장마차, 강바람과 야경이 환상적인 한강 푸드트럭에서 즐길 수 있는 한국의 다채롭고 맛깔난 음식들을 소개한다.
대림중앙시장
대림중앙시장은 서울의 차이나타운으로 불리는 곳으로 중국 현지인이 운영하는 음식점과 식료품점 등이 모여 있다. 마라탕이나 훠궈 등 중국 전통음식은 물론 좌판에 펼쳐진 중국식 만두와 소시지, 연변 순대 등 이국적인 음식을 맛볼 수 있다.
지하철 7호선 대림역 12번 출구 인근
여의도 월드나이트마켓
여의도 한강변 푸드트럭에서 세계음식들을 뷔페처럼 골라먹는 재미가 가득~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꼬치와 타코부터 비빔밥, 스테이크, 각종 디저트까지 먹고 싶은 음식을 선택해 한상 차려보자. 한강 야경은 보너스!
- 여의도 한강공원 물빛광장
- 18:00~23:00
영등포 포장마차거리
SBS예능 프로그램 ’동상이몽'에서 탤런트 한고은이 통골뱅이탕 먹방을 선보인 곳으로 한국의 젊은 커플도 많이 찾는 곳이다. 현지에서만 먹을 수 있는 음식과 분위기로 유명해져 중국 여행정보 공유 플랫폼인 ‘마펑워'가 선정한 서울 핫 플레이스 10선 중 먹거리 장소로 꼽히기도 했다.
- 지하철 1호선 영등포역 6번 출구 영등포시장 사거리
- 18:30~01:00
영등포 전통시장
골목마다 맛있는 냄새를 풍기며 군침 도는 먹거리들로 가득하다. 노점이 줄지어 선 먹자골목은 시장 특유의 시끌벅적한 분위기 속에서 보다 저렴하게 음식을 맛볼 수 있다. 노릇하게 부친 전과 생선구이, 삶은 족발 등 다양한 음식들이 있다.
- 영등포구 영등포로 233 ※ 지하철 1호선 영등포역 1번 출구, 도보 약 10분
- 05:00~21:00
영등포 신길동 홍어거리
전라도 지역의 대표 음식인 삭힌 홍어는 한국인도 호불호가 강한 음식이지만 특유의 톡 쏘는 맛과 향 때문에 신길동 홍어거리를 찾는 애호가들이 많다. 대표 메뉴인 홍어삼합을 주문해 돼지고기 수육과 삭힌 홍어, 묵은지를 함께 싸 먹어보자.
- 영등포구 신길로 200-20 ※ 지하철 1호선 영등포역 1,2번 출구, 도보 약 10분
- 10:00~24:00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19~2022 음식점
곳간(한식)
사대부 음식의 맥을 이어가는 곳으로 제철 식재료와 전통 조리법에 충실한 한식의기품 있는 맛과 멋을 선보인다.
- 영등포구 여의대로 24, 전경련 회관 50층
- http://www.theskyfarm.co.kr
정인면옥(냉면)
1972년에 오픈한 평양냉면 전문점으로 소고기 편육이 고명으로 올라간 메밀면과 은은한 육향이 느껴지는 육수가 조화롭다.
- 영등포구 국회대로 76길 10
- http://junginmyeonok.modoo.at
백리향(중식)
여의도 63스퀘어 57층에 자리하고 있는 품격 있는 차이니스 레스토랑으로 불도장, 벌꿀 탕수육 등 다양한 요리를 제공한다.
- 영등포구 63로 50
- http://www.63restaurant.co.kr
이도맨숀(바비큐)
이태리언 레스토랑을 연상시키는 외관과 인테리어가 고급스러운 바비큐 레스토랑으로 은은한 코낙 향이 밴 한우 코낙 플람베 등심이 대표 메뉴이다
영등포구 국회대로 794
화해당(게장)
충남 태안에서 유명한 간장게장집의 첫 번째 서울 분점이다. 봄철 살이 오른 꽃게를 급랭한 후 특제 간장에 숙성시켜 감칠맛이 뛰어나다.
- 영등포구 국회대로62길 15 광복회관 1층 3호
- http://www.hwahaeda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