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류드라마 & 예능속 촬영지

한류 드라마 & 예능 속 촬영지

한국의 인기 예능 프로그램인 ‘런닝맨’ 멤버들이 추격전을 펼친 63스퀘어를 비롯해 한류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의 선상파티 장면이 등장한 한강유람선 등 TV나 영화 속 그 장소로 떠나보자.

선유도공원[KBS드라마] 아이리스(2009), 꽃보다남자(2009), [MBC드라마] 궁(2006)

시간의 흔적이 남아있는 옛 정수장 건축 시설물과 수목, 초화(草花)들이 조화로운 공원으로 커플 스냅촬영이나 셀프 웨딩촬영지로 각광받는 곳이다. 녹색기둥의 정원, 시간의 정원 등 다양한 테마정원으로 조성된 선유도는 공원 전체가 포토존으로 분위기 좋은 장소가 많다.

Photo Spot! 시간의 정원

녹색식물과 수생식물, 계절별 꽃이 아름다운 ‘시간의 정원’ 초입부 중앙에서 양쪽의 침전지 구조물이 다 나오도록 찍으면 베스트 샷!

여의서로(윤중로)[KBS드라마] 프로듀사(2015), [SBS드라마] 검사프린세스(2010), [태국 영화] 헬로 스트레인저(2010)

서울의 대표적 벚꽃길인 여의도 윤중로는 한강을 배경으로 흩날리는 벚꽃 풍경이 아름다운 곳이다. 태국 영화 ‘헬로스트레인저’에도 남녀 주인공이 오토바이를 타고 벚꽃이 만개한 윤중로를 달리는 장면이 등장한다. 봄이 오면 좋아하는 사람과 함께 윤중로 벚꽃길을 걸어보자!

Photo Spot! 여의도 윤중로 한류 스타 숲

윤중로 일대에는 국내외 팬들이 아이돌 이름을 붙여 기증한 작은 나무들이 식재된 한류 스타 숲이 있다. 소녀시대 숲, 샤이니 숲 등 좋아하는 스타의 현판을 찾아보자.

한강유람선[SBS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2014~2015),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2010), [MBC예능] 우리결혼했어요(2012~2017)

여의도 선착장에서 출발하는 한강유람선은 환상적인 야경 투어를 즐길 수 있는 로맨틱한 데이트 명소다. 전지현, 김수현 주연의 한류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에서는 불꽃이 팡팡 터지는 밤하늘 아래 화려한 선상 웨딩파티가 열리는 크루즈 장면이 촬영되었다.

Photo Spot! 디너 크루즈

연인들에게 인기가 높은 이벤트 크루즈로 코스요리제공 및 생화 꽃다발과 포토앨범 증정, 기념일 죽하 이벤트가 열려 특별한 하루가 될 것!

63스퀘어[드라마] 시티헌터(2011) / [영화] 공조(2017), 어벤져스2(2015) / [예능] 런닝맨, 무한도전 등 다수

서울 한강변의 랜드마크인 63스퀘어는 일조량에 따라 분위기가 달라지는 황금빛 유리가 특징으로 골드바라는 별칭으로 불리기도 한다.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영화' 에벤져스2'에 63스퀘어와 한강이 배경으로 등장해 화제가 되기도 하였다.

Photo Spot! 63스카이아트 전망대

해발 264m, 60층에 위치한 63스카이아트는 전망대와 미술관을 함께 만날 수 있다. 한강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갤러리에서 미술작품을 감상해보자!

타임스퀘어[SBS드라마] 황후의 품격(2018~2019), 마이더스(2011) / [예능] 런닝맨 1회 촬영지

타임스퀘어의 정문에 해당하는 아트리움의 외벽과 천정을 대형 통유리로 설계하여 자연채광이 들어오는 쾌적한 쇼핑을 즐길 수 있다. 장나라, 최진혁 주연의 드라마 '황후의 품격'에는 타임스퀘어 입구 조형물인 카르마(KARMA)와 아트리움 브릿지, 영풍문고 매장 등이 등장한다.

Photo Spot! 아트리움 브릿지

약 450평 규모의 1층 아트리움에서는 무료공연과 이벤트, 팬싸인회가 종종 열린다. 3층과 4층에만 통유리로 연결한 아트리움 브릿지는 숨은 명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