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비주얼

YEONGDEUNGPO NOW
영등포는 지금
신길 책마루 문화센터 개관식
2025-07-11
YEONGDEUNGPO NOW
영등포는 지금
영등포 학부모 미래진로 콘서트
2025-07-10
YEONGDEUNGPO NOW
영등포는 지금
청년기획 전문가 특강_영등포 청년 브릿지 토크쇼
2025-07-08
[영등포구 어르신행복센터 개관식] 영등포구가 7월 2일, 기존 구립당산데이케어센터를 확장 이전한 ‘어르신행복센터’ 개관식을 열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습니다. 이번에 문을 연 어르신행복센터는 당산동 3가에 조성됐으며, 1층부터 6층까지 다양한 어르신 맞춤 복지시설을 갖췄습니다. 주요 시설로는 주·야간 보호서비스를 제공하는 구립당산데이케어센터를 비롯해 치매안심센터, 경로당, 아동 돌봄시설 등이 포함됩니다. 이날 개관식에는 구청장과 지역주민 등 30여 명이 참석해 축사와 제막식, 시설 라운딩 등을 진행했습니다. 구는 이번 센터 개관을 통해 돌봄 사각지대 해소와 어르신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시원한 우리 동네 물놀이장으로 놀러오세요! 영등포공원 물놀이장(신길로 275) 신우어린이공원 물놀이장(가마산로47길 13) 목화마을마당 물놀이장(문래동3가 94- 1) 원지어린이공원 물놀이장(도림로47길 28)
[신길 책마루 문화센터 개관식] 신길동에 새로운 문화 중심지, 신길 책마루 문화센터가 문을 열었습니다. 영등포구는 7월 1일, 신길 책마루 문화센터 내 대체육관에서 개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구청장을 비롯한 지역 주요 인사와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 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테이프 커팅식과 축사, 기념 퍼포먼스 등이 이어졌습니다. 특히 영등포의 비전과 문화 방향성을 담은 미래비전 영상이 상영돼 주민들의 공감과 기대를 모았고, 시설 라운딩을 통해 지역 밀착형 문화공간으로서의 첫발을 내디뎠습니다. 신길 책마루 문화센터는 향후 작가와의 만남, 테마 전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책과 사람, 자연이 어우러지는 복합문화 플랫폼 역할을 수행할 예정입니다. 영등포TV 데일리뉴스 김민정입니다.

당산로123 영구네

뻔하게! FUN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