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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등포구청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1. STEP01약관동의 및 본인인증
  2. STEP02회원정보입력
  3. STEP03가입완료
회원가입(실명확인 및 약관)

영등포구 홈페이지 이용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영등포구(이하 "구청"이라 한다)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회원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사용함에 있어 이용자와 "구청"의 권리 · 의무,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제반 사행을 규정하여 건전한 인터넷 문화 정착 기반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약관의 효력 및 변경)

  • ① 약관은 공지사항을 통하여 이를 공지하거나 "서비스"등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 ② "구청"은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사전 고지 없이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 ③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용자 탈퇴를 할 수 있으며, 변경 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3조(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 ① 이용자 : "구청"에서 제공하는 사용자 아이디를 부여 받은자.
  • ② 아이디 : 이용자 식별과 이용자의 "서비스"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선정하고 구가 승인 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 ③ 비밀번호 : 이용자가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된 이용자임을 확인하고, 이용자의 비밀보호를 위해 이용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제4조(이용 계약의 성립)

  • ① 이용계약은 "서비스"이용 희망자가의 이용약관 동의 후 이용신청에 대하여 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 ② 온라인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 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하며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사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으며, 다음 각호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이용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1. 이용신청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 2.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 3. 기타 이용신청 요건에 미비 되었을 때

제5조(이용신청)

  • ① 이용신청은 서비스의 회원정보 화면에서 이용자가 "구청"에서 요구하는 가입신청 양식에 개인의 신상정보를 기록하는 방식으로 신청합니다.
  • ② 이용신청시 기재된 사항이 변경 되었을 경우에는 인터넷을 통하여 수정 요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제6조("서비스" 이용 범위)

① 이용자는 "구청"을 통해 발급된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구청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제7조(개인정보보호 정책)

개인정보보호 정책은 "구청"이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이용자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 법령 및 "구청"이 정하는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8조("서비스" 이용시간)

"서비스"의 이용은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제9조("서비스" 중단)에 의거 발생하는 경우에는 서비스가 중단 될수 있습니다.


제9조("서비스" 중단)

  • ① "구청"의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고, 새로운 "서비스"로 교체 기타 "구청"이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기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 ②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구청"는 제2조제2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구청"이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시스템 관리자의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0조("구청"의 의무)

  • ① "구청"은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 ② "구청"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구축합니다.
  • ③ "구청"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 ④ "구청"은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입은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1조("이용자"의 의무)

  • ①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1. 회원가입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 2. "구청"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 3. "구청" 기타 제3자의 인격권 또는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4. 다른 회원의 ID를 도용하는 행위
    • 5. 정크메일(junk mail), 스팸메일(spam mail), 행운의 편지(chain letters), 피라미드 조직에 가입할 것을 권유하는 메일,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등이 담긴 메일을 보내거나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6. "구청"의 직원이나 "구청"의 "서비스"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 7.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정보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 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전자우편으로 발송하는 행위
    • 8. 다른 이용자에 대한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저장,공개하는 행위
    • 9. 불특정 다수의 자를 대상으로 하여 광고 또는 선전을 게시하거나 스팸메일을 전송 하는 등의 방법으로 "구청"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목적의 활동을 하는 행위
    • 10. "구청"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정한 약관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 하는 행위
  • ②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구청" 또는 다른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해서 "구청"이 책임지지 않으며 이용자가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12조("서비스" 이용 중지)

  • ①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회원 본인이 인터넷을 통하여 "서비스" 중지 신청을 하여야 하며, "구청"에서는 본인 여부를 확인 후 조치합니다.
  • ② "구청"은 이용자가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없이 "서비스" 이용을 중지 할 수 있습니다.
    • 1. 타인의 이용자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 2.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 3. 허위로 가입 신청을 한 경우
    • 4.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 5.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유포시킨 경우
    • 6.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 7.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 8.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 9. "구청" 또는 다른 회원이나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 10. 타인의 개인정보, 이용자ID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 11. 회원이 자신의 홈페이지나 게시판 등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 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 12. 기타 관련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3조(면책 조항)

  • ① "구청"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 및 자료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② "구청"은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기타 어떠한 내용에 관하여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4조(관할법원)

  •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구청"과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구청"과 회원은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 ②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서비스"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 될 경우 "구청"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 칙

이 약관은 2015년 4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내역

개인정보 수집 · 이용 내역 - 항목, 수집목적, 보유기간 정보 제공
수집항목 수집목적 보유기간
  • (필수) 성명, 생년월일, 주소,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본인 식별, 인증 절차에 이용 회원가입 또는 약관재동의 후 2년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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