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약속합니다

구민과 함께 뛰겠습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상세보기 - 민원번호, 작성자, 이메일, 연락처, 우편번호, 주소, 상세주소, 제목, 내용, 공개여부, 등록일
제목 [공개]문래공원공사 소통한다더니 직능단체만참석한 설명회라니요? 전체주민대상 설명회를 무슨이유로 못하나요? 평일저녁1회, 주말1회하는게 그렇게 어려운일입니까?
등록일 2025.11.04 01:39
처리예정 정원도시과에서 2025.11.07 까지 답변예정
내용 오늘부터 직능단체를 시작으로 설명회를 시작한다구요?
평일저녁1회, 주말1회 공청회를 요청하였으나 구청측에서는 소규모의 설명회를 선택하셨네요.

그럼 체크할부분 한가지.
주민들은 9월17일 이후 공청회날짜 공지만을 기다렸고 구청측 민원답변은 계속해서 날짜조율이 늦어지고있다고 답변했습니다. 거의 두달가까이 지난 지금 총2회보다 시간이 더 걸리는 소규모 설명회방법을 택하셨습니다. 이것은 영등포구 박구의원님이 말씀하신 공사지연으로 인해 구상권을 청구하신다는 부분에서 원인제공이 구청측에 있다는걸 뒷받침 하고있는 증거가 됩니다.

본론.
지금 소규모설명회 역시 일정(날짜.시간.장소)이 모두 공개되어야합니다.
문래주민이 평일1회.주말1회를 요청한것은 더 많은 주민분들께서 참여하실수있도록 날짜선택권을 드리려고 한것입니다.
그런데 구청측은 개별적인 연락으로 특정단체대상으로 설명회를 시작했습니다.
이게 소통하는 설명회가 될수있습니까?
소규모가 좋으면 모든 설명회 일정 공개해서 스케줄이 되는 설명회로 주민들이 선택해서 참여할수 있도록 해야 맞습니다.

전체주민대상
평일저녁1회, 주말1회 공청회는 할 자신이 없다면
소규모 설명회 전체 일정 미리 공지하고 언제든지 주민들이 선택해서 참석할수있도록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