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약속합니다

구민과 함께 뛰겠습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상세보기 - 민원번호, 작성자, 이메일, 연락처, 우편번호, 주소, 상세주소, 제목, 내용, 공개여부, 등록일
제목 [공개]문래동 노인종합복지관 옆 세차장 출차하는 차와 보행자 바로 접촉 위험 안전 위협
등록일 2024.03.21 23:39
내용 문래동에 위치한 영등포구 노인종합복지관 옆 한일주유소 내에 위치한 기계식세차장에서 세차를 마치고 출차하는 차와 문래역ㅡ문래도서관ㅡ복지관으로 이어지는 인도를 따라 걸어오던 보행자가 접촉할 위험이 매우 높아 안전에 큰 위협이 있습니다. 특히 유모차와 킥보드를 타고 다니는 유아들이 매우 많기에 그 위험은 더 높아집니다. 이를 피하고자 건너편으로 가기에는 더 큰 위험이 있으니 바로 노동위원회 엽 건물주차장 출입구와 엄청난 흡연자들 무리가 그것입니다ㅜㅜ 문래역ㅡ도서관ㅡ복지관까지 이어져오던 인도가 딱 끝나는 바로 그 지점에서 차가 나옵니다! 그럼 보행자는 공중부야해서 가야하나요????? 세차장 입차 시 직원이 있는데 정작 출차 시에는 아무도 안전지도를 하지않습니다!!!! 반드시 계도조치 및 법적근거 찾아서 시정 조치 가능토록 부탁드립니다!
첨부파일

환경과 답변

구청장에게 바란다 환경과 답변보기 - 답변내용, 답변일, 첨부파일
답변일 2024.03.27 09:16
○ 안녕하십니까? 영등포구청장 최호권입니다.

○ 먼저 도림로 486 주유소 내 세차장으로 인하여 많은 불편을 겪고 계시는 사항에 대하여 진심어린 위로의 마음을 전합니다.

○ 귀하께서 제기하신 민원사항에 대하여 현장방문결과, 해당 주유소의 경우 세차 후 출차 위치가 인도와 인접함을 확인하였습니다.

○ 해당 사항의 경우 환경관련 법상 규제할 수 있는 사항은 아니나 피해시정을 요구하는 민원임을 감안하여 사업장 관계자에게 민원사항을 자세히 전달하고, 보행자 및 세차이용객 보호를 위해 출차시 서행, 안전 현수막 및 경보장치 설치, 보행 유동인구 많은 시간 대 신호수 배치 등 적절한 조치를 취하도록 행정지도 하였으니 이점 널리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귀하의 소중한 민원 신고에 감사드리며, 위 답변과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 있으신 경우 해당 부서(환경과: 담당 한춘수 ☎2670-3457)로 연락주시면 성심 성의껏 신속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귀하의 가정에 늘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