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약속합니다

구민과 함께 뛰겠습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상세보기 - 민원번호, 작성자, 이메일, 연락처, 우편번호, 주소, 상세주소, 제목, 내용, 공개여부, 등록일
제목 [공개]여의도에도 구민 체육시설 있었으면 좋겠어요
등록일 2024.03.13 21:01
내용 여의도 20년차 직장인이며, 영등포 15년 이상 거주 중인 구민입니다.

요즘 동네마다 구민 체육센터다 뭐다 정말 복지가 좋아지고 있다고 느끼는데 여의도 체육시설 접근성은 아쉬움이 큽니다.

한강공원이 가깝다고는 하나 시민들, 관광객 휴식공간으로 운영되고, 구민/시민들이 이용할수있는 변변한 풋살장,배드민턴장,수영장 하나 없는게 현실입니다.

주변 유료 헬스장이나 체육시설들도 직장 인근이라 그런지 꽤 비쌉니다.

여의도에 구민 체육센터가 생기면
주민 수요 뿐 아니라, 영등포 신길 여의도에 거주하는 관내 직장인 수요 또한 폭발적일 거라 확신합니다.

또한 초등학생 수영 수업(현재는 마포까지 가서 남의 학교 수영장 빌려 씀) 등에도 충분히 활용가능할것 같습니다.

여의도가 영등포구 세수1등이라고 들었는데.. 여의도 직장인(구민도 다수맀음), 주민들이 이용할수 있는 구민 체육센터가 생기면 정말 좋겠습니다.

재건축 기부 체납시 국민들이 꼭 필요로 하는것, 지역 특성상 니즈가 큰 것을 꼭 좀 반영해 주시기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주거사업과 답변

구청장에게 바란다 주거사업과 답변보기 - 답변내용, 답변일, 첨부파일
답변일 2024.03.20 17:41
안녕하십니까? 영등포구청장 최호권입니다.
우리 구정에 관심을 갖고 의견 주신 귀하께 감사드리며, '여의도 재건축 정비사업 추진 시 기부채납을 통한 체육시설 유치 요청' 건에 대하여 답변드립니다.
여의도 재건축 정비사업과 관련하여 현재 각 사업 별로 관련 규정 및 절차에 따라 진행하고 있으며, 기부채납에 대하여 관련기관(부서) 수요 및 주민 제안사항 등에 따라 검토하고 있음(할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아울러, 우리 구에서는 신속한 재건축 정비사업의 추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앞으로도 적극 행정 지원하도록 하겠습니다.
위 답변과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은 주거사업과(담당 이하은, ☎02-2670-3583)로 문의하여 주시면 성심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