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약속합니다

구민과 함께 뛰겠습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상세보기 - 민원번호, 작성자, 이메일, 연락처, 우편번호, 주소, 상세주소, 제목, 내용, 공개여부, 등록일
제목 [공개]안전한 통학로 확보해주세요
등록일 2024.03.11 17:45
내용 영문초등학교에 두 아이를 보내고 있는 학부형입니다.
생업에 바빠 매번은 못하지만 시간이 날 때마다 통학을 시키고있는데, 통학로가 매번 위험해보여 글 씁니다.
아이들이 통학하려면 영등포자동차검사소 옆을 반드시 지나가야하는데,
비단 우리 아이들 뿐 아니라 양평동 쪽에 거주하는 많은 아이들이 이길을 이용합니다.(첨부1)

문제는 이곳은 차량 출입로가 인도를 가로지르고있어 차량과 사람이 뒤엉키게 된다는 겁니다.
검사차량이 많아 도로가 혼잡한건 물론이고 차량이 인도를 막아(첨부2), 사람이 피해다녀야하기 일수입니다. (첨부3)
아이들이 차를 피해다니는걸 보면 아찔합니다.
검사차량 중 화물차도 많은데, 혼자 통학하는 키 작은 아이들을 못보고 사고가 날뻔 한 것도 목격했습니다.

여지껏 큰 사고가 안난건 천행입니다.
그게 언제까지 이어질진 알 수 없지요.
오늘 학교앞에서 국회의원 나가시는 전임 구청장 선거운동 하시던데, 정작 구민이 원하는건 이런겁니다.

이제부터 저 곳에서 사고가 난다면 그건 전적으로 구청장님 책임입니다.
첨부파일

주차문화과 답변

구청장에게 바란다 주차문화과 답변보기 - 답변내용, 답변일, 첨부파일
답변일 2024.03.14 13:13
○ 안녕하십니까? 영등포구청장 최호권입니다.
먼저 우리 구정에 깊은 관심을 가져주신 귀하께 감사드리며, 관내 자동차검사소로 인해 불편을 끼쳐 드린 점 사과드리며 제보하신 민원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 귀하께서 제보하여 주신 영등포자동차정비검사소에 먼저 검사소 대기 차량의 보도 점유로 인한 보행자 통행 방해 문제, 대기 차량이 길어져 학교 앞 1차선까지 차량이 점유하고 있는
문제 등 검사소 주변 교통관리에 대해 더욱 철저히 해줄 것을 행정지도 하였습니다.

○ 또한 우리 구에서 시행하는 민간검사소 지도점검 시 해당 사항에 대하여 중점적으로 지도 점검하여 해당 업체가 올바르게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그리고 해당 통학로의 교통안전을 확보코자 무인단속카메라 설치를 요청하였으며, 2024년 불법 주·정차단속 CCTV 신규 설치 검토 대상에 접수 처리 되었습니다. 향후 CCTV 설치 계획
수립 시, 타 지역과의 우선순위 및 불법주정차 발생 빈도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추진될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 귀중한 시간 내시어 제보하여 주심에 감사드리며 궁금하신 점은 영등포구청 주차문화과(담당 서원호 ☎ 02-2670-3881)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끝으로 귀하의 가
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끝.